넷플릭스에서 역대 가장 많이 시청된 영화 1위에 오른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를 인형, 게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는 21일 케데헌 완구 제작을 위해 마텔, 해즈브로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이처럼 두 회사와 공동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업계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라며 “팬들의 폭발적인 수요에 부응하고 글로벌 메가 히트작에 또 하나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케데헌 캐릭터 인형을 비롯해 액션 피겨, 액세서리, 수집품, 게임, 놀이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바비 인형으로 유명한 마텔은 이번 라이선스 계약의 첫 제품으로 케데헌의 주인공인 걸그룹 헌트릭스 인형 3종 세트를 출시한다. 이 컬렉션은 내달부터 온라인 플랫폼 ‘마텔 크리에이션즈’(Mattel Creations)에서 사전 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배송은 내년에 시작된다.
해즈브로는 ‘모노폴리 딜: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첫 제품으로 출시한다. 이 제품은 미국 아마존과 타깃, 월마트 등에서 선주문할 수 있고, 배송은 내년부터 이뤄진다.
해즈브로의 장난감·라이선싱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사장 팀 킬핀은 “이번 협업을 통해 우리는 케데헌의 역동적인 세계를 스크린 너머로 확장하며 팬들에게 놀이를 통한 몰입형 체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만의 고유한 방식으로 스토리텔링과 팬덤이 합쳐진 제품군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