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건강사업이 뜬다

건강기능식품 대리점 ‘헬스벨스토리’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

연평균 10% 커지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평균수명 증가와 코로나 등 질병 영향

/종근당건강 제공

건강에 대한 관심만큼이나 건강 사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높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노령 인구가 증가하고, 코로나 등 감염성 질병의 영향도 크다. 이런 흐름을 타고 종근당건강의 헬스벨스토리가 블루오션 사업으로 급부상 중이다.

건강기능 식품의 리딩기업

종근당건강의 ‘헬스벨스토리’

-80년 전통 종근당그룹의 헬스케어 전문 기업 종근당건강

-1초에 1통씩 팔리는 락토핏 등 종근당건강 인기 제품 판매

-인건비 부담, 초기 투자액이 적은 소자본 창업

종근당건강은 1초에 1통씩 팔리는 락토핏을 비롯해 섭취율과 구매율 1위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등을 생산하는 건강기능 식품 분야 리딩기업이다. 헬스벨스토리는 이 같은 종근당건강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하는 대리점이다. 은퇴자, 주부뿐 아니라 20~30대 청년 사업가들도 몰린다.

종근당건강의 든든한 지원이 있어 안정적이고,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다. 사업을 처음 하는 사람에게도 유리한 점이 많다. 인건비 부담이 적고,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은퇴자, 사업 경험이 없는 주부뿐 아니라 20~30대 청년사업가들도 헬스벨스토리 창업에 뛰어들고 있다.

/종근당건강 제공

지역권 보장으로 내부 경쟁없는 상권 확보

1년 후 사업 중단 조건없이 반품 등 보장

세부적인 조건에서도 창업주에게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지역권 보장으로 내부 경쟁이 없는 상권을 확보해 준다. 1년 후 사업 중단 시 조건 없이 반품까지 보장한다. 지속적인 제품광고와 마케팅으로 판매를 지원한다. 그에 따른 광고비는 회사가 전액 부담한다.

창업주 위주의 간편한 개설 절차

상담부터 계약·교육·인테리어 지원

종근당건강이 함께 준비

헬스벨스토리는 대리점 개설 절차도 간편하다. 모든 과정이 창업주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처음 개설 상담은 종근당건강의 전문 컨설턴트가 함께한다. 사업 계획서를 제출하고 개설 자격심사를 거치면 계약이 완료된다. 이후 사업 준비에도 큰 어려움이 없다. 제품 교육은 물론 인허가 발급 서류를 안내받고 인테리어 공사까지 지원이 따른다. 본계약 작성 후 헬스벨스토리에 제품이 입고되고 오픈 준비가 마무리된다.

종근당건강 헬스벨스토리 판매 제품

앞서가는 건강식품 대리점 헬스벨스토리

고객과 소통 확대로 지역 핫플레이스로

헬스벨스토리가 단기간에 안정적인 사업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이유는 뭘까? 그것은 일반적인 대리점의 개념을 뛰어넘은 차별화된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헬스벨스토리는 단지 건강기능식품을 사고파는 곳이 아니다. 나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부터 맞춤 건강 정보, 전문가 상담, 회원제 건강관리 등을 통해 우리 가족 건강 컨설팅까지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업적인 공간의 역할을 벗어나 지역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고객 소통과 교감에 더 큰 무게를 두었다. 전문 상담사 헬스벨라를 따로 두었으며 찾아가는 건강 이야기를 통해 건강에 대한 모두의 고민을 들어주고, 건강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들려주는 우리 동네 건강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했다.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고 고객의 니즈를 한발 앞서 수용해 예비 수요를 확보하고, 이는 실제 매출로 이어졌다. 이전 대리점 사업에 없던 적극적인 자세가 헬스벨스토리의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지속적인 제품광고와 마케팅으로 판매 지원

TV·신문·인터넷·SNS 등 주요 매체에 상시 노출

광고비는 회사가 전액 부담

사업은 무엇보다 타이밍이 중요하다. 건강기능식품 대리점 사업은 시장규모와 비교하면 경쟁이 치열하지 않다. 서둘러 사업을 선점한다면 수익창출에서 그만큼 앞서갈 수 있다. 다가올 경쟁에서도 먼저 확보한 고객과 시장은 쉽게 이탈하지 않고 꾸준한 매출로 이어진다. 헬스벨스토리 대리점 개설문의는 (02)6191-0100, (02)6292-923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