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TOP16 스페셜'의 박지현/TV조선 캡쳐

부르는 족족 ‘차트인’이다.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 ‘끼천재’로 자리매김한 박지현. 지난 28일 방송된 ‘미스터트롯2 TOP16 스페셜’에서 선보였듯, 여심을 훔쳐버린 미스터트롯2 공식 ‘유죄인간’으로 ‘새로운 전설’을 쓰고 있는 주인공이다.

훤칠한 비율에 탁 트인 목청으로 마스터 예심에서 진(眞)을 차지하며 무대를 장악한 박지현은 각종 음원 차트도 정복하며 대중 픽(pick)임을 증명하고 있다.

1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트로트 부문을 보면 박지현은 1대1 데스매치에서 부른 ‘떠날 수 없는 당신’(19위)를 시작으로 지난 라이벌전에서 윤준협과의 대결에서 부른 ‘거문고야’가 음원 발매 일주일이 채 안돼 26위로, 마스터 예심에서 부른 ‘못난 놈’은 그 뒤를 이은 27위에 자리잡았다.

또 팀 메들리전에서 그가 이끌어간 ‘명자!’는 68위, 메들리미션 대장전에 나서 부른 ‘대전 부르스’는 87위에 올라있다.

'미스터트롯2 TOP16 스페셜'의 박지현/TV조선 캡쳐

여기에 본선1차 팀미션 ‘대학부’에서 부른 ‘사랑해 누나’까지 92위로 차트 100위 안에 지속적으로 머물고 있다. 예심, 본선 1차전 팀미션, 2차전 1대1 데스매치, 3차전 팀 메들리, 대장전, 최근 본선 4차전 1대1 라이벌전 무대까지 미스터트롯2에서 선보인 모든 무대에서 부른 노래가 차트에 오른 것이다.

'미스터트롯2 TOP16 스페셜'의 박지현/TV조선 캡쳐

미스터트롯2 참가자 중 예심부터 본선 4차전까지 노래가 모두 차트에 오른 이는 박지현이 유일하다. 6곡 차트인은 MBN의 오디션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 전원과 비교해도 그다지 밀리지 않는 수치. ‘불타는 트롯맨’의 경우 100위 중 총 7곡이 올라있다.

기성 유명 트로트 가수들과 비교해도 상당한 편이다. 미스터트롯1에서 선(善)을 차지한 영탁이 8곡, 이젠 소년에서 ‘사내’로 성장한 정동원이 6곡을 현재 멜론 차트 트로트부문에 올려놓고 있다. 마스터 진성은 3곡이 올라있다.

현재까지 오른 16인 중에서 박지현 외에 같은 대학부인 최수호는 데스매치에서 부른 ‘월하가약’(44위), 메들리미션 대장전에서 부른 ‘영영’(63위), 라이벌 매치의 ‘그 이름 어머니’(81위)를 차트에 올렸다. 박지현과 마찬가지로 대학부로 부른 ‘사랑해 누나’까지 합치면 모두 4곡이 올라있다.

또 안성훈은 지난 라이벌 전에서 부른 ‘시절인연’이 단숨에 5위에 오르며 ‘돌릴 수 없는 세월’(11위)와 함께 상위권에 2곡을 올려놨고, 팀미션 진(眞) 진욱은 메들리미션에서 부른 ‘송인’(67위), 라이벌 전에서 부른 ‘가시오’(97위) 2곡이 차트인했다. 박지현 등의 선전에 힘입어 ‘미스터트롯2′ 음원은 총 19곡이 현재 100위 안에 올라있다.

'미스터트롯2 TOP16 스페셜'의 박지현/TV조선 캡쳐

박지현은 국내 및 글로벌 음악 서비스 플랫폼 ‘써클차트’에서도 다운로드 부분에서 ‘떠날 수 없는 당신’을 비롯해 200위 안에 총 4곡을 올려놨다. 이 4곡은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들이 차트에 올린 노래 숫자와 같다. 박지현 혼자 다른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진 전원과 겨뤄 맞먹는 셈이다. ‘미스터트롯2′는 서클차트 다운로드 부분에 총 11곡이 올라있다.

2일 라이벌전 2라운드를 통해 대망의 톱 10이 선발되는 가운데, 오는 3일 밤 10시에는 대망의 TOP10을 조명하는 ‘미스터트롯2 TOP10 스페셜’이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