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왜 계속 보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1시간째 보고 있다”
배우 허성태(45)의 댄스 영상이 최근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쿠팡플레이가 20초 남짓 공개한 허성태의 댄스에 네티즌들이 이 같은 반응을 보이며 열광하자, 쿠팡플레이는 허성태 댄스 장면이 반복되는 1시간 짜리 영상까지 공개했다.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는 지난 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허성태 댄스 1시간 무한재생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엔 ‘허블리 근본 코카인 댄스 교차편집’ ‘매운맛 주의’ 코카인 끝판왕 종결자’ 등의 제목이 붙었다.
이 영상은 게재 반나절 만에 6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네티즌들은 “국가가 허락한 마약” “중독됐다” “매일매일 허성태 세 글자만 봐도 허카인(코카인과 허성태 합성어) 생각날 정도로 허며들었다(허성태와 스며들다의 합성어)” “별풍선 몇개 쏴야 24시간 짜리 볼 수 있는 거냐”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화제의 댄스는 지난달 29일 쿠팡플레이에 공개된 코미디쇼 ‘SNL코리아2′에서 처음 공개됐다. 당시 호스트로 출연한 허성태는 ‘허블리TV’란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로 분해 유튜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코카인 댄스’를 췄다. ‘코카인 댄스’란 프로듀싱 팀 ‘JERIDE’와 initio가 협업한 ‘Kokain 2021′ 노래에 맞춰 추는 섹시 댄스다. 반복적인 멜로디에 맞춰 흐느적 거리는 웨이브를 추는 게 포인트다.
여러 영화에서 범죄자나 악역 역할을 자주 맡아온 허성태는 커다란 문신과 거친 말투 등 다소 험악한 인상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곧 노래에 맞춰 몸을 꿀렁이고 치명적인 손짓과 표정을 보이며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쿠팡플레이는 다음날(1월30일) 허성태의 출연분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고, 이 영상에도 허성태의 댄스 영상이 약 20초가량 포함됐다. 네티즌들은 허성태의 댄스에 주목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허성태의 댄스에 대한 평가가 빠르게 퍼져나갔다. 소문을 탄 이 영상은 6일 현재 154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앞서 허성태는 지난해 넷플릭스에서 국내 작품 최초로 세계 1위 시청 기록을 세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극중 ‘덕수’ 역을 맡은 허성태는 SNL에서도 ‘오징어 게임’ 덕수로 분해 눈치게임, 369게임, 배스킨라빈스 등 목숨을 건 술게임에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