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건축가 피어스 테일러와 배우 캐럴라인 쿠엔틴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경이로운 집’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건축가 피어스 테일러와 배우 캐럴라인 쿠엔틴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경이로운 집’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그만큼 보는 순간 입이 떡 벌어지고, 숨이 턱 막히는 경관과 특징을 자랑하는 집들만 골라서 보여준다.

매 회차마다 진행 방식은 식상할 정도로 똑같다. 어디선가 유명한 집이 있다는 소문을 들은 진행자들이 먼 길을 돌고 돌아 ‘경이로운 집’을 수소문해 찾아가고, 집을 보는 순간 경악하거나 감탄한 표정을 한껏 지으며 ‘어메이징!’을 외친 뒤 집주인들에게 이런 지을 지은 배경을 듣는게 전부다.

그럼에도 결코 지루하지 않다. 진행 방식을 굳이 특이하거나 튀게 정하지 않아도 이 프로그램에 나오는 집들이 존재 자체만으로도 개성 만점이기 때문이다. 덕분에 봤던 걸 또 보는 기시감이 느껴짐에도 자꾸만 새로운 집들을 구경하고 싶어 연이어 다음 회차를 찾게 된다.

유례없이 폭등한 부동산 가격으로 ‘집’의 의미가 무엇인지 큰 고민이 된 요즘이다. 이번 추석만큼은 부동산 가격에 연연하지 말고 경이로운 집들과 함께 우리 가족이 정말로 원하는 ‘드림 하우스’에 대한 로망을 꺼내 이야기 해보는 건 어떨까?

개요 시사 예능, 교양 예능 l 미국 l 시즌 3개

등급 전체 관람가

특징 우리가 꿈꾸는 모든 집에 대하여

평점 IMBD 7.6/10

👉넷플릭스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