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2017~)

서번트 증후군 천재 의사, ‘굿닥터’

2013년 한국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굿닥터’를 동명의 이름으로 2017년 미국 ABC방송사에서 리메이크한 작품.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어 의사소통은 서툴지만, 기억력과 공간 지각력이 매우 뛰어난 천재 의사 숀 머피(국내작 박시온 역)와 주변 의료인들, 환자들과의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한국에서 방영된 원작의 경우, 방영 당시 장애를 앓고 있는 인물이 다큐멘터리가 아닌 드라마에 나온 것이 드문 일이어서 크게 화제가 됐었다. 그만큼 서번트 증후군을 앓는 주인공 박시온(배우 주원)을 받아들이는 병원 관계자와 환자들의 따뜻한 시선을 감동적으로 풀어내 호평 받았었다. 특히 여주인공 차윤서(문채원)와 박시온이 순수한 연애감정을 키워가는 장면을 응원하면서 드라마 팬이 됐다는 시청자들도 많았다. 시즌제 제작에 대한 요구도 있었지만, 당시만 해도 한국 드라마를 시즌 제작하는 경우가 드물던 시절이라 아쉽게도 성사되진 못 했다. 대신 미국뿐 아니라 2018년 일본에서도 리메이크 되었고, 각 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미국판으로 리메이크 된 굿닥터는 특히 1개 시즌에 그친 한국 일본과 달리 올해까지 5개 시즌이 제작됐다. 그만큼 기본 뼈대는 한국판의 설정을 그대로 가져왔지만 주변 등장인물이나 에피소드가 더욱 풍성해졌으며 의료적 기술을 보여주는 장면들도 보다 자세해졌다. 또한 한국판과 달리 남주인공과 여주인공 간의 러브라인을 들어내고 대신 이들 간의 동료애를 더욱 부각했다.

2013년 한국판 굿닥터를 재밌게 봤고, 후속작에 목말라 있었던 애청자였다면 이 작품으로 아쉬움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 한, 일, 미 세 나라의 굿닥터가 각각 어떤 차이와 공통점을 지녔는지 비교하면서 보는 것도 추천한다.

개요 l 미국 l 의학 드라마, 힐링물 l 시즌 5개

등급 15세 이상

특징 서툴지만 순수하고, 환자가 최우선인 단어 그대로의 ‘굿닥터’가 주는 힐링

평점 IMDb⭐ 8.1/10, 🍅63%

<미국판 ‘굿닥터’>

넷플릭스 바로보기

왓챠 바로보기

<한국판 ‘굿닥터’>

웨이브 바로보기

왓챠 바로보기

<일본판 ‘굿닥터’>

웨이브 바로보기

왓챠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