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 김희재가 출연하는 웹예능 '플레희리스또'가 크리스마스 당일 공개된다. / 미스&미스터트롯 유튜브 공식 계정

빛나고 찬란하다!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DJ희’ 김희재와 원없이 찬란한 ‘DJ또’ 이찬원이 뭉쳤다. 둘의 투톱 웹예능 ‘그때그때 다른 트롯차트쇼 <플레희리스또>’에서다. 많은 팬들의 응원으로 마련된 웹예능. 미스터트롯 출신 인기 트롯맨인 김희재, 이찬원의 활약은 유튜브 채널 ‘미스&미스터트롯 공식계정’을 통해 25일 낮 12시에 처음으로 공개된다. 첫 회는 크리스마스특집.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찾아온 ‘청정 예능’이다. 여기에 ‘희또’가 마련한 론칭 기념 깜짝 선물도 있다는 것!

[플레희리스또]

새롭게 선보이는 웹예능 ‘플레희리스또’는 제목 그대로 ‘희또DJ’가 여러 상황에 따라 추천하는 트로트 선곡을 기본으로 한다. 음악 모둠인 ‘플레이리스트'를 둘의 애칭을 따서 ‘플레희' ‘리스또'로 귀엽게 작명한 것. 드라이브를 하거나 아침 출근길, 혹은 운동을 할 때 등 일상생활에서 들으면 좋을 ‘희또 픽(pick)’ 노래를 전달한다. 미리 살펴본 1회에서 둘은 ‘찐호흡’을 과시하며 ‘투톱 예능’에 대한 당찬 의욕을 보인다. 빨간 망토를 쓰고 대형 트리 앞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낸 김희재 이찬원은 꽁냥꽁냥 티격태격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첫 웹예능에 대한 각오를 밝힌다. 팬들의 ‘취향저격’ 질문에 둘의 숨겨진 입맛까지 엿볼수 있는 시간! 박수가 절로 터지는 2행시 3행시도 즉석에서 선보였다.

이들이 심혈을 기울여 뽑은 선곡에 ‘희욘세’ 김희재는 몸에 리듬을 타며 설명하고, 이찬원은 ‘찬또 위키’ 답게 가수의 이력을 줄줄 꿰며 설명한다. 성대모사까지 곁들인다. 예능과 이론의 완벽한 조합. 이찬원은 앙증맞은 동작으로 ‘미스터트롯’ 경연 당시 선보였던 ‘오또카지’를 되살리게 했고, 김희재는 숨겨진 진행본능까지 과시하며 촬영장을 웃음으로 유도했다.

미스&미스터트롯 공식 계정

이날의 하일라이트는 ‘피아니스또’ 이찬원이 특별히 마련된 ‘그랜드 피아노’를 연주하며 김희재와 합창하는 캐럴 송 무대. 감미롭고 귀에 착 감기는 둘의 사근사근한 목소리. 코로나로 분위기 한번 제대로 내기 어려운 이번 크리스마스를 한층 찬란하게 빛내줄 것이다. 유튜브의 대미를 장식하는 ‘구독’ ‘좋아요’ ‘알림’까지 말마따나 ‘킬포’다. 마지막까지 보고 또 돌려봐도 또 보고 싶게하는 ‘쿠키 영상’까지 한 순간도 놓칠 게 없다. 팬들은 유튜브 예고에 “희또 케미 기대된다” “산타클로스보다 더 기다려지는 선물” “K트롯의 미래 희또커플” 등의 반응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