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간) 오후 알라이얀의 할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일본과 독일의 경기에서 2대1 역전승을 거둔 일본 선수들이 기쁨을 나누고 있다. /뉴스1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언더독’으로 분류됐던 아시아 국가가 연속으로 우승 후보를 격파했다. 역전승의 주인공이 된 일본 선수들은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앞둔 한국에도 행운을 빌었다.

일본은 23일(한국시각) 카타르 알라이얀의 할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독일에 2대1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전날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2대1로 꺾어 이변을 연출한 데 이어 이틀 연속 ‘아시아 돌풍’이 이어졌다.

프랑스 AS모나코에서 뛰는 일본 대표팀의 공격수 미나미노 다쿠미는 이날 경기를 마치고 취재진을 만나 “내일 한국이 이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나미노는 “한국 팀에 황희찬을 포함한 친구들이 있다. 한국도 뭔가 특별한 일을 낼 능력이 있다”며 “이기는 것을 보고 싶다”고 했다. 미나미노는 한국의 황희찬(울버햄프턴)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함께 뛴 인연이 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뛰는 구보 다케후사 역시 한국의 행운을 빌었다. 특히 마요르카에서 함께 뛴 이강인을 언급했다. 구보는 “이강인이 어제 문자를 보내 행운을 빌어줬다. 나도 똑같이 해주겠다”고 했다. 이어 “이번 대회가 이강인에게 굉장히 중요한 대회라는 걸 잘 안다. 나와 축구계에서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이라 잘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4일 오후 10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조별리그 H조 1차전을 치른다. 한국이 우루과이를 꺾으면, 1930년에 시작한 월드컵 92년 역사상 처음으로 아시아 3개 국가가 1차전에서 승리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