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수기 업계 리더 코웨이의 ‘아이콘 정수기2’는 뛰어난 위생성과 사용 편의성에 AI 스마트 진단 기능까지 갖췄다. 사진은 ‘아이콘 정수기2’ 스노우 화이트 색상. /코웨이 제공

국내 정수기 업계 리더 코웨이가 최근 출시한 ‘아이콘 정수기2′가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위생 관리 기능과 똑똑한 사용 편의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콘 정수기2는 지난 2020년 10월 출시된 ‘아이콘 정수기’의 공식 후속 모델이다.

우선 혁신적으로 파우셋(조리수 밸브)의 위생 관리를 강화했다. 6시간마다 15분씩 파우셋을 UV 살균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것으로 교체한다. 또 카트리지 타입으로 만든 파우셋은 손쉽게 분리 및 세척할 수 있다. 파우셋은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된다. 트라이탄은 환경 호르몬이나 내부 부식의 위험성이 없어 신생아에게도 안전한 친환경 소재이다. 파우셋부터 유로(流路)까지 물이 닿는 주요 부분은 미국식품의약국(FDA)이 실시하는 재질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다.

‘아이콘 정수기2’ 인테리어 컷.

또 초고온수 기능을 활용하면 요리나 식품 제조 등 다양한 상황에서 따로 물을 끓일 필요 없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물의 양 또한 기존 4단계(반 컵·한 컵·두 컵·연속)에서 ‘사용자 설정’까지 포함하는 5단계로 업그레이드됐다.

아이콘 정수기2는 인공지능(AI) 기술로 스스로 관리되는 똑똑한 제품이기도 하다.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해 해결 방법까지 안내해 준다. 또한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파우셋 교체일 ▲제품 이상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