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기능성 신발 브랜드 슈올즈가 천안에 공장을 추가로 설립한다. 이달 착공한 천안 공장은 9240㎡ 대지에 연면적 2825㎡ 규모로 지어진다. 천안 공장에서는 특허받은 진동 칩을 활용한 휴대용 건강의료기 생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슈올즈의 발명 특허 제품은 기존의 기능성 신발과 차별화를 두고 특별하게 제작됐다. 특히 발목과 뼈가 약한 부모님을 위한 건강 신발로 추천할 만하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슈올즈의 제네바스포츠, 하이스타, 베체스포츠, 기능성 골프화. 슈올즈의 기능성 신발은 혈행 개선과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슈올즈 제공

슈올즈 베체시리즈는 운동할 때 적합하다. 발바닥 아치가 1㎝ 무너지면 약 25㎏의 압력을 더 받게 된다. 베체시리즈 발 바닥면에는 왕(王) 자형 돌기(아치복원시스템)가 장착됐다. 무너진 아치를 복원해 자세를 교정해준다. 또한 중창 뒤쪽과 앞쪽으로 진동 칩 두 개가 부착됐다. 앞쪽 진동 칩 주위에는 스프링이 달렸다. 이 진동 칩은 인체에 해로운 전자파나 자극이 없고 배터리나 충전이 필요 없어 반(半)영구적 효과가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중창에는 IP 신소재를 사용해 착화감을 높이고, 미끄럼 방지 기능을 더했다. 또 베체 전용 인벤치오 쿨러 시스템은 공기를 순환시키는 등 발 건강에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준다.

제네바시리즈는 무릎과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안티 프로네이션과 파워 미드솔의 부드러운 쿠션이 충격을 흡수한다. 신발 착용 시 좌우 흔들림을 방지해 허리디스크, 무릎·발목 관절을 보호한다. 이청근 슈올즈 대표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평소 사용하지 않던 발바닥 근육을 자극해 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하이스타는 당뇨·심혈관질환·혈액순환에 좋다. PU돌기와 스프링으로 발 관절과 미세근육의 운동성을 증가시켜 정맥 혈관의 판막 활동을 높이고 혈행을 개선한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워킹화·런닝화 등 모든 기능성 신발에 적합하다.

슈올즈는 특허받은 진동 칩 ‘메디치오’를 골프화에도 적용했다. 장시간의 라운드에도 발의 피로감을 덜 수 있다. 2021년도 슈올즈 신제품 골프화는 ‘나만의 맞춤형 골프화’를 주문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다양한 가죽 샘플에서 원하는 색상과 패턴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원하는 이니셜을 컴퓨터 자수로 새길 수 있다. 슈올즈의 맞춤형 골프화는 100% 국내 생산이다. 매장을 통해 1대 1 주문 제작 신청이 가능하며, 제작 기간은 신청 후 약 15일이다.

슈올즈 신발은 2019년 건양대학교 산학협력 연구에서 혈행 개선과 혈압 강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혈류량과 에너지 대사를 높여 피하지방 및 내장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고 단기간의 진동 자극으로 혈류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자세 보전능력이 뛰어나 노인의 넘어짐 예방과 보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011년 설립된 슈올즈는 노화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자세한 상품 문의는 슈올즈 고객센터(1800-9449)나 홈페이지(www.shoealls.com)로 하면 된다. 대리점 문의 041-569-8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