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길어보이는 학생복… 사회공헌에도 앞장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아이비클럽 제공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학생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는 아이비클럽은 교복 문화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패셔너블한 디자인에 편안한 기능성까지 강조된 학생복을 추구하고 있다. 활동성이 왕성한 10대들을 위해 올해 교복 업체 최초로 스트레치 방모 자켓을 출시했다. 또 전품목 국산섬유제품인증마크가 부착된 제품을 공급하는 등 높은 생산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고 있다.

아이비클럽은 2018년 29억원, 2019년 25억원 상당의 교복과 기타의류 제품을 기부하는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국내외에 교복이 필요한 곳에 2004년부터 최근까지 6만3000장에 이르는 교복을 기부하고 있다. 아이비클럽은 이와 같은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할 예정이다.

현재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아이돌그룹인 스트레이키즈와 신인 연기자 정소리가 아이비클럽의 얼굴로 활약 중인 가운데 인기 예능 ‘미스터 트롯’에 출연한 트로트 신동 정동원이 모델로 추가 발탁됐다.

9월부터 아이비클럽의 모델로 합류한 정동원은 스트레이키즈와 정소리 등 기존 모델들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밝고 활기찬 이미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동원은 2020년 2학기 시즌부터 아이비클럽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지면 광고 촬영 및 홍보 영상 제작, 경품 이벤트 등 정동원의 새로운 매력을 볼 수 있는 다양한 홍보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국내 첫 ‘정통 패션 아울렛’… 복합 문화 공간으로 리뉴얼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마리오아울렛

마리오아울렛은 국내에 아울렛 개념이 생소하던 2001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패션 아울렛을 선보였다.

오픈과 동시에 국내 아울렛 시장을 활성화하고 가산·구로디지털단지(G밸리)를 서울 최대의 패션 유통단지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

마리오아울렛 제공

2001년 1관 개관을 시작으로 2004년 2관, 2012년 3관을 차례로 오픈했고 2013년 9월에는 총 3개의 관으로 이루어진 ‘마리오 패션타운’을 완성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에는 6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부터 키즈 테마파크, 서점, 리빙, F&B까지 남녀노소가 모두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 4월 대대적인 전관 리뉴얼을 통해 누구나 능동적으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체험형 콘텐츠와 일상 속 힐링을 가능하게 하는 문화 휴식공간을 선보였다.

또한 교외형 아울렛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약점으로 꼽히는 작은 규모의 부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1관과 2관, 마리오몰을 다리로 이동할 수 있는 ‘브릿지 몰링(Bridge-malling)’ 개념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이동 동선이 곧 경험과 여가 소비로 이어질 수 있는 ‘경험 중심의 공간’으로 거듭났다.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국민 퍼스트 에센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비다

라비다는 생명체를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인 셀(cell)로부터 출발한 피부 과학 화장품으로, ‘셀 신호전달’ 개념을 도입한 스마트 스킨 사이언스 브랜드다. 라비다는 2012년 코리아나 화장품이 국내 최초 개발한 셀 신호전달 기능 활성화 성분인 ‘파워셀™’을 브랜드 핵심 성분으로 적용시키면서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라비다 제공

이후 국책과제를 통해 탄생한 ‘시그날로좀™’을 추가 적용함으로써 피부 근원의 힘을 강화시키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닌 브랜드로 거듭났다. 이러한 기술력이 집약된 베스트셀러 제품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에스(80㎖/9만5000원)’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국민 퍼스트 에센스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과 함께하는 ’119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IVI 국제백신연구소에 7년째 후원을 이어가는 등 지속적인 소통과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투표한 브랜드에게 주는 상인만큼 8년 연속 수상은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30종 수분 영양소를 한 병에… ‘아토베리어365…’ 출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에스트라

에스트라는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다. 의약학적 경험을 바탕으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외에 생활 스트레스형 등의 피부 고민에 대해 연구하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스트라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에서 병원화장품과 더마 보습케어 두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에스트라 제공

에스트라는 30종의 수분영양소를 한 병에 꽉 채워 담은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를 지난 21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는 피부장벽 속 천연 보습인자의 성분 및 비율에 근접하게 구현해 연약한 피부에 빠르고 강력하게 수분을 충전해준다. 30종의 아미노산, 미네랄 등으로 이루어진 피부장벽 수분 에너지 콤플렉스가 연약한 피부의 속건조, 속당김을 개선한다.

스킨케어 첫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즉시 피부 속 보습을 집중적으로 케어 해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는 우윳빛 제형의 에센스 포뮬러로 끈적임, 유분기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에스트라 브랜드 관계자는 “약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연구와 고민을 거듭해왔다”며 “올해는 민감성 피부를 가진 소비자 데이터를 토대로 실질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에 주력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20가지 자연 원료 함유, 피부 자극없이 자외선 차단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샹프리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샹프리(SHANGPREE)는 일상생활 속 자외선 차단에 초점을 맞춘 ‘피토 에센스 UV 선 스크린’ 제품을 필두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피토 에센스 UV 선 스크린’은 20가지 자연 원료를 함유한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자극없이 촉촉하게 발린다.

샹프리 제공

SPF 50+/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에도 백탁 현상이 없고 부드럽게 발려 메이크업시 사용이 용이하다는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샹프리는 스파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제품을 아시아, 미국 등 48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영국 황실 백화점인 ‘헤롯(Harrods)’에 입점해 화제가 되었고 이태리 라르네산떼(La Rinascente), 독일 카데베(KADEWE), 덴마크 일룸(ILLUM) 등 유럽, 중동 및 미주지역의 유서 깊은 프리미엄 백화점들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샹프리 관계자는 “샹프리 자외선 차단제 제품은 야외 활동뿐 아니라 조명,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등 실내 자외선 차단에도 초점을 맞춰 범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글로벌 마켓에 적극 진출해 샹프리의 제품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촉촉·쫀쫀한 생크림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 제거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센카

센카 제공

클렌징 브랜드 ‘센카’의 대표 제품이자 스테디셀러는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다. 이 제품은 센카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생한 촉촉하고 쫀쫀한 생크림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미세먼지까지 클렌징 해준다.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 성분 배합으로 세안 후에도 당김없는 편안한 피부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크 에센스는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고순도 보습성분이다. 젖은 손에 적당량(약2㎝)의 휩을 덜어낸 후, 물과 함께 풍성한 거품을 내어 세안하고 충분히 헹구어 내면 모공까지 깨끗하게 세안한 기분이 든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도 사용이 가능한 저자극 클렌저로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한 제품이다.

센카 퍼펙트 클렌징 라인업으로는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를 비롯해 스피디 퍼펙트 휩, 퍼펙트 화이트 클레이 등이 있다. ‘센카’는 2019년 올해의 브랜드 클렌징 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9년 상반기 파우더룸 뷰티어워드 클렌징 폼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가 민감한 이슈로 떠오른 요즘,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클렌징해 주기 때문에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센카’ 관계자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와 우수성을 제공한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의 투표에 의해 선정하기 때문에, 그만큼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카’는 전국 드럭스토어 및 온라인 몰에서 만날 수 있다.


레깅스를 데일리웨어로 안착시킨 1등 브랜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안다르

안다르 제공

안다르는 국내 애슬레저(운동도 가능한 편안한 옷차림을 뜻하는 신조어)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다. 특히 레깅스를 운동시 착용하는 ‘액티브웨어’를 넘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데일리웨어’로 안착시킨 1등 브랜드다. 올해 상반기에는 남성 레깅스, 에어스트 쇼츠, 티셔츠 등 남성 제품 라인을 구축했다. 또 여성 슬랙스, 라운지 웨어, 홈트레이닝 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남녀노소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모두의 브랜드’로 거듭났다. 지난 해 약 800억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47% 신장했고 영업이익도 호전돼 연매출 1000억을 바라보고 있다.

안다르는 에어쿨링, 에어코튼, 에어스트, 에어캐치, 에어리핏 등 시그니처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이 강점으로 꼽힌다. 올해 안다르만의 우븐 스트레치 원단인 에어스트 소재를 개발했고, 이를 활용한 여성 슬랙스를 선보여 큰 사랑을 받았다.

안다르는 이제 의류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 5월, 더 많은 사람들이 애슬레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강남역에 스튜디오 필라테스를 열었다. 가수 마마무를 브랜드 뮤즈로 선정해 타인의 시선보다는 '나'에 집중하고 내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보여주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편, 안다르는 미혼모 대상 마스크 기부 및 요가 클래스 진행, 코로나19 의료진 기부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전문점서 가능한 헤어 컬러, 집에서 연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이지엔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을 선보이는 동성제약은 63년의 역사를 지닌 제약회사다. 특히 뛰어난 염모제 제조 기술로 명성이 높다.

이지엔 제공

이지엔의 대표 셀프 염모제 ‘푸딩 헤어컬러’는 유니크한 컬러가 장점이다. 전문 헤어 살롱에서만 연출 가능했던 헤어컬러를 집에서, 혼자서도 연출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푸딩 헤어컬러’만의 유니크한 제형도 장점이다. 1제와 2제를 섞고 흔들어주면 액상 타입의 제형이 탱탱한 푸딩 제형으로 변한다. 푸딩 제형은 모발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어 손쉬운 셀프 염색이 가능하다. 귀여운 푸딩 모양의 패키지도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인기 요인이다.

이지엔은 베스트셀러 ‘스모키 애쉬(Smoky Ash)’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탈색모에 진한 애쉬 컬러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4가지 컬러(파묵칼레 애쉬 그레이, 산토리니 애쉬 블루, 아일랜드 애쉬 라벤더, 스탑오버 애쉬 베이지)를 추가로 선보였다.

이지엔은 셀프 염모제 시장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토탈 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다양한 마스크팩… 해외서도 제품력 인정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2015년 런칭 이후 베스트셀러인 ‘블랙 물광 마스크’,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를 비롯한 다양한 마스크팩 제품 군으로 한국과 중국 및 해외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K뷰티 대표 브랜드다.

제이준코스메틱 제공

마스크팩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킨케어 및 더마코스메틱까지 라인업을 확장하여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중국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엽잎 추출물 성분이 함유된 ‘웨이크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가 올해 6·18 연중따추 쇼핑 축제에서 23만장 판매되었으며, 행사 기간 제이준코스메틱은 전체 매출 약 17억원을 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작년 중국 광군제 당일에 티몰 일 매출 65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약 20% 이상 상승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소비자의 투표로 얻은 뜻 깊은 상을 4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품질을 바탕으로 현지 고객들에게 다가가,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