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만든 코너입니다. 상품에 대한 광고성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콘텐츠 작성과 편집은 조선H&B몰이 책임집니다. 공동구매 할인 정보와 함께 생생한 아이디어를 경험해 보세요.

‘본엔메이드’ 신발건조기는 신발 악취와 세균을 UV-C 광선과 자연풍으로 살균·건조합니다. 말발굽형태인 U자형 디자인으로 신발 한 짝씩 끼우는 수고로움이 없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전용거치대에 충전해놨다가 신발에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신발에 꽂아두고 살균건조하는 모습. 신발 종류를 가리지 않는다. /본앤메이드

Check point

  • 신발관리의 새로운 방법
  • 전용거치대에서 뽑아 벗어둔 신발에 쏙
  • 모든 과정을 ‘한 손으로’
  • UV-C 광선과 자연풍으로 악취와 세균 제거


POINT 1. UV-C 광선과 자연풍으로 악취와 세균 제거

(왼쪽부터) UV-C 광선이 나오는 모습과, 바람이 나오는 부분. /본앤메이드

신발은 UV 자외선을 통한 살균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본앤메이드는 UV 자외선 중에서도 UV-C 광선을 활용했습니다.

저가형 살균기는 UV-A 광선을 쓰는데, 최소 3시간 이상 노출시켜야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UV-C 광선은 그보다 15배 이상 강력합니다. 한국분석연구원 시험에서 10분만에 바이러스와 세균 99.9% 감소 효과를 인증받았습니다.

한국분석시험연구원에 의뢰한 신발살균건조기 살균력 시험성적서. /본앤메이드
한국분석시험연구원에 의뢰한 신발살균건조기 건조력 시험성적서. /본앤메이드

신발이 손상되지 않도록 열풍 대신 ‘자연풍’으로 신발을 건조시키도록 만들었습니다. 4개의 팬이 1시간 동안 돌아가면서 주변의 자연공기를 흡입해 자연풍을 발생시켜 습기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POINT 2. 조도 감지 센서

휴대성이 높은 신발살균건조기. /본앤메이드

UV-C광원은 장시간 눈이나 피부에 쏘게 되면 시력이 손상되는 등 위험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조도 감지 센서’를 달았습니다. 센서가 신발에 들어가 ‘어두움’을 감지해야만 작동하도록 했죠. 밝을 때는 스스로 작동을 멈춥니다.

POINT 3. 편리한 U 자형 디자인

평소에는 충전해뒀다가, 사용할 때 빼서 신발에 꽂아두면 된다. /본앤메이드

제품을 쓰는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롭다면 불편합니다. 본앤메이드는 U자 형태 디자인과 도킹(dockig) 충전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전용거치대에 꽂아서 충전했다가, 외출 후 다녀와서 벗어둔 신발에 꽂아두면 됩니다. 충전하고 뽑아서 꽂아 쓰는 모든 과정을 한 손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무선이어서 거추장스럽지 않은 게 장점입니다.


POINT 4. 직관적인 사용방식

1단계로 설정하면 자연풍건조 1시간과 UV-C살균 10분이다. 각 단계별로 자연풍건조 1시간 추가, UV-C살균 10분씩 추가된다. /본앤메이드

버튼은 딱 하나입니다. 처음 버튼을 약 3초간 길게 누르면 살균 10분, 건조는 1시간 작동됩니다. 살균과 건조시간을 연장하고 싶을 때는 짧게 버튼을 눌러 최대 3시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직접 개발한 신발살균건조기를 들고 있는 정요한 대표. /더비비드
신발살균건조기 개발자
정요한 본앤메이드 대표

생산라인의 문제로 6개월 간 매출이 0원이었던 적도 있었고, 코로나로 큰 투자 기회를 놓치기도 했죠.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는 처음으로 돌아갔습니다. 신제품을 연구하고 디자인하면서 재기를 노린거죠. 그렇게 개발한 제품이 신발살균건조기입니다. 앞으로도 단순히 새로운 제품이 아니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세상에 없던 카테고리를 만들 상품을 내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