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김학래가 이성미와의 미혼모 스캔들에 대해 입을 열었다.

6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김학래와 그의 아내 박미혜 씨가 출연했다.

김학래는 과거 개그우먼 이성미와 교제 당시 아이를 가졌으나 결혼하지 않고 아이를 떠넘긴 채 현재 아내를 만나 독일로 이민을 갔다는 루머에 시달렸다. 이 소문으로 김학래는 전성기 시절 무대를 떠나게 됐다. 그러나 이후로도 이성미가 방송을 통해 수차례 미혼모의 삶을 언급할 때마다 김학래는 고통받아야 했다.

김학래는 이에 대해 "내가 도피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충분히 오해할 수 있다고 본다. 말 못할 입장이니까 침묵하고 있지 않겠냐고 하는데 이성미와 헤어지고 나서 3개월 뒤에 임신 사실을 알게 됐다. 절대 도피는 아니었다. 아이를 위해 침묵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어른들의 관계에서 문제가 생긴 일에 제일 피해를 받는 것은 죄없이 태어난 아이다. 내가 가요계에서 계속 활동했다면 모든 일이 낱낱이 계속 회자될 것이며 아이가 유치원, 초등학교에 들어가도 주변인의 속닥거리는 환경 속에서 자랄 수밖에 없었을 거다. 그래서 독일행을 택했다"고 털어놨다.

박미혜씨는 "남편을 만났을 당시 (사귀는 사람 없이) 혼자였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나를 만났다. 만나고 얼마 되지 않아 그런 안타까운 일이 생겼다. 가시밭길이었다. 너무나 아프고 이겨내기 힘들었다. 만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상태에서 결혼하게 됐는데 집에서 반대도 심했고 독일에서 공부도 더 해야 했는데 남편이 결혼을 빨리 했으면 하는 마음이 크니까 따라가게 되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상처가 되는 일이 있었다. 남편의 과거의 일로 나는 나쁜 여자가 되어 있었고 아이도 친구들 사이에서 비난받았다. 충격받고 아이 데리고 독일로 가게 됐다. 못 견디겠더라. 아이에게 상처를 주니까 부모로서 너무 미안했다. 남편 마음은 굉장히 아플거다. 30년 넘게 '김학래는 정말 나쁜 사람'이라는 말을 들으면 미안해하고 항상 죄스러워 한다. 저쪽 상대방에게도 나한테도 미안한 거다"라고 토로했다.

김학래는 1979년 명지대학고 전자공학과 재학 당시 같은 과 동기였던 임정우와 듀엣을 결성,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김학래는 1980년대 후반까지 6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한 시대를 풍미한 가수로 이름을 날렸다. 수십년간 루머 속에서도 단단하게 가족을 지켜왔던 그는 스포츠조선에도 "죄없는 아이를 지키기 위해 침묵했을 뿐이다. 아이에 대해 책임을 지려 했으나 그쪽에서 원하지 않았고 단 한번도 만나게 해주지도 않았다. 그 아이, 그리고 우리 가족들에게 상처가 될까봐 침묵했지만 이제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것"이라고 가장의 책임감을 드러낸 바 있다.

김학래는 코로나19 사태 발발 전까지 공연을 중심으로 활동을 재개했다. 공연은 오랜 팬들의 입소문을 타고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44세에 할머니된 미혼 가수 시아 "막내아들, 쌍둥이 아빠 됐다" 고백
홍현희 "촬영 중 카메라 감독에 알몸 노출…수치스러웠다"
남편 엄태웅에 '마사지' 받는 윤혜진…단란한 부부 일상 공개
송중기 열애설 상대 얼굴 공개 '미모의 검사출신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