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배로 하버드대 교수, 샹빙 CKGSB 총장, 전광우 세계경제硏 이사장.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ALC)가 올해부터 '웨비나(we binar)'를 신설해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인 웨비나는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회의를 뜻합니다.

세계 정상급 리더 17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외교·안보, 산업·경제 등 글로벌 이슈를 심층 논의하는 ALC는 당초 5월 개최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부득이 11월로 연기됐습니다. 이에 따라 ALC는 본 행사에 앞서 ALC 연사들이 출연하는 웨비나를 매달 독자들께 전해 드릴 계획입니다. ALC 웨비나는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이 동시에 참여하는 실시간 화상 회의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ALC 웨비나의 주제는 '코로나 이후 세계경제:우리의 새로운 도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인 미국 하버드대 로버트 배로 교수, 중국 주요 기업 오너·경영자들의 스승으로 불리는 장강경영대학원(CKGSB) 샹빙 총장과 금융위원장을 지낸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이 연사로 나섭니다.

이번 웨비나는 한·미·중 3국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배로 교수는 보스턴에서, 샹빙 총장은 베이징에서, 전 이사장은 서울에서 화상으로 만나 세계 경제의 두 축인 미국과 중국이 어떤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한국·유럽·일본 등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다양한 분석과 전망, 처방과 대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중국을 대표하는 장강경영대학원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조선닷컴(www.chosun.com)과 유튜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계정, 장강경영대학원의 중국 플랫폼 등을 통해 중계됩니다. 각본 없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불꽃 튀는 온라인 지식의 향연에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20일 오전 10시~11시 30분(90분)

참여 방법: 조선닷컴(chosun.com), 유튜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계정

문의: 이메일 alc_reg@chosun.com, 전화 (02)724-5534

참고: www.alcchosun.com

※사전 등록 없이 무료 시청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