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y Images Bank

우리나라 학생·학부모에게 믿을 수 있는 교육 상품을 제공한 기업은 어디일까. 경쟁력과 신뢰성을 갖춘 우수 교육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는 '2020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수상 기업(브랜드) 15곳이 선정됐다〈표 참조〉.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은 소비자에게 좋은 교육 상품과 프로그램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전체 교육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2008년 만들어졌다.

조선미디어그룹 조선에듀가 주최하고 TV조선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은 ▲품질 ▲서비스 ▲브랜드 ▲추천 의향 ▲신뢰성 등 5개 영역을 온라인 소비자 리서치로 평가(70%)하고 ▲경영성 ▲교육혁신능력 ▲사회적 여론평가 ▲사회공헌활동 등을 전문심사위원이 평가(30%)해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온라인 소비자조사는 지난해 12월 26일(목)부터 1월 20일(월)까지 진행됐다.

올해 수상 기업 특징을 살펴보면, 우리나라 대표 영어기업인 ㈜YBM과 ㈜YBM에듀가 13회 연속 수상의 기록을 세웠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올림피아드교육은 12회 연속, 제이와이북스는 11회 연속 수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애임하이교육㈜(미국유학전문)과 ㈜와이즈교육(코딩교육·인공지능), ㈜웅진씽크빅(스마트 학습지), 로드맵아카데미(초중고 영어교육), 한국국제학교(초중고 국제학교)가 올해 처음으로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오는 6일 오전 11시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