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의원들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의 내년도 예산안 본회의 통과를 규탄하고 있다.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의 내년도 예산안 본회의 통과를 규탄하고 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긴급 의원총회에서 날치기 예산안 가결을 규탄하는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로텐더홀에서 열린 예산안 날치기 세금도둑 규탄대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로텐더홀에서 열린 예산안 날치기 세금도둑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의원들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로텐더홀에서 열린 예산안 날치기 세금도둑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김재원 정책위의장(오른쪽)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로텐더홀에서 열린 예산안 날치기 세금도둑 규탄대회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밤샘 농성을 계속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11일 오전 본회의장 입구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밤샘 농성을 계속한 의원들을 격려하고 본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밤샘 농성을 계속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심재철 원내대표, 3대 게이트 특위 위원장들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특위 현판식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왼쪽 두번째)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ㆍ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특위 임명장 수여식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문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총괄본부장 겸 유재수 감찰 농단 진상조사특별위원장'으로 임명된 곽상도 의원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진상조사특위 회의에서 천경득, 유재수, 김경수, 윤건영을 텔레그램 4인방으로 지칭하며 관계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