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간)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산후안 오피코에 있는 호야 데 세렌에서 마야 문명이 발굴됐다.
23일(현지시간)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산후안 오피코에 있는 호야 데 세렌에서 마야 문명이 발굴됐다. 사진은 유적지에서 발견 된 조각품.
23일(현지시간)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산후안 오피코에 있는 호야 데 세렌에서 마야 문명이 발굴됐다. 사진은 너구리의 송곳니로 추정되는 뼈조각. 1400년전 화산 폭발로 묻혔던 마야 문명이 발견되어 발굴 작업이 진행됐다.
23일(현지시간)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산후안 오피코에 있는 호야 데 세렌에서 마야 문명이 발굴됐다. 사진은 옥수수로 추정되는 발굴 목록중 하나.
23일(현지시간)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산후안 오피코에 있는 호야 데 세렌에서 마야 문명이 발굴됐다. 사진은 발굴 된 유물 목록중 하나.
23일(현지시간)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산후안 오피코에 있는 호야 데 세렌에서 마야 문명이 발굴됐다. 사진은 흙으로 만든 냄비.
23일(현지시간)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산후안 오피코에 있는 호야 데 세렌에서 마야 문명이 발굴됐다. 사진은 고고학자들이 마야 문명의 생명, 농작물, 구조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발굴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