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의 성폭행·마약 유통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버닝썬 측과 관할 경찰의 유착 의혹에 대해 본격 수사에 나섰다. 특히 경찰은 당시 서울 강남경찰서가 버닝썬과 미성년자가 출입했다는 신고를 받고 사건을 무마했고, 이 과정에서 뇌물이 오갔다는 제보를 접수해 사실 확인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최근 버닝썬의 미성년자 출입 사건을 무혐의 처리한 것과 관련, 당시 수사 경찰관과 클럽 관계자 등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MBC와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해 7월 7일 새벽 미성년자인 심모(19)군의 어머니가 "버닝썬 클럽에 미성년자가 들어가 놀고 있다"고 112 신고를 했다. 아들이 버닝썬에 간 것을 알게 되자 부모가 경찰에 신고한 것이다.

MBC는 "당시 강남서 역삼 지구대 경찰관은 심군의 부모가 심군을 사설구급차에 태워서 데려간 뒤에야 현장에 도착하는 등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이후 수사를 맡은 강남서 경제 6팀은 증거가 부족하다며 사건을 그냥 종결했다"고 보도했다. 결국 버닝썬도 무혐의 처분을 받았고, 영업 정지도 피할 수 있었다고 한다. 강남서는 한 달이 지난 뒤 불기소 의견으로 이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지난 18일 오후 12시쯤 간판이 철거된 서울 강남구 역삼동 클럽 버닝썬.

또한 이 사건이 무마되는 과정에서 버닝썬 측이 경찰 출신인 화장품 회사 임원을 통해 경찰에 뇌물을 건넸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버닝썬과 협력관계에 있던 한 화장품 회사 전직 이모씨는 자신의 상사였던 회사 임원 강모씨의 지시로 버닝썬 이모 대표로부터 2000만원을 받아 5개 계좌에 입금했는데 이중 230만원이 경찰에 전달됐다고 MBC에 제보했다.

임원 강씨는 2003년부터 8년 동안 경찰관으로 일했으며, 강남서에 근무한 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BC는 버닝썬의 사건 무마·뇌물 전달 의혹 등에 관한 자료를 경찰에 넘겼다고 했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수사 과정과 사건 처리 경위 등 전반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