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을 가진 한국인의 대사 관리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사진〉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이다.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로 고지방·고탄수화물·고당류 음식을 자주 접하는 사람들의 대사 지표를 관리한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메타그린은 아모레퍼시픽의 40여 년 녹차 연구 노하우를 담았다. 제주 유기농 녹차에서 채취한 잎·꽃·씨 등을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과 구아바 잎을 부원료로 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업그레이드 출시를 통해 녹차 카테킨 함량은 기존과 동일하게 330㎎으로 유지하되 목 넘김을 고려해 정제 사이즈를 줄여 섭취편의성을 개선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녹차의 카테킨 하루 섭취 권장량을 300~1000㎎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장용성 코팅기술을 정제에 적용해 더욱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인도 눈에 띈다. 여성들의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는 간편한 휴대로 외식은 물론 여행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사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그린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대사가 원활하지 않은 직장인에게 권장된다. 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체지방을 관리하는 여성에게도 적합하다. 섭취 방법은 간단하다. 1일 1회 3정씩 식사 전후로 체지방과 건강을 동시에 관리 가능할 수 있다. 메타그린은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