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삼성이 박형진의 후반 추가시간 극장골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수원은 22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과의 2018년 KEB하나은행 K리그1 8라운드에서 2-2로 팽팽히 맞선 후반 추가시간 박형진의 역전골에 힘입어 3대2로 역전승을 챙겼다.

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간 수원은 5승2무1패(승점 17)를 기록, 전북(승점 21)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반면 6경기 연속 무승에 허덕인 인천은 1승3무4패(승점 6)로 10위에 자리했다.

▶변화

수원은 주중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여파로 7명을 교체하는 강수를 뒀다. 데얀, 바그닝요, 염기훈 김종우 등 주전멤버 대부분이 휴식을 가졌다. 대신 출전 데이터를 통해 전세진 김건희 임상협 이종성 박형진 조원희 등 백업 선수들이 공격진과 미드필더를 이뤘다.

인천은 세 명의 선수를 교체하면서 분위기 전환에 나섰다. 골키퍼에 이태희 대신 정 산, 왼쪽 측면에 김용환 대신 김동민, 중원에 고슬기 대신 유스 출신 임은수를 출전시켰다.

▶전반-인천 '장군', 수원 '멍군'

'장군'은 먼저 부른 쪽은 인천이었다. 전반 16분 아크 서클에서 맞은 세트피스 상황에서 아길라르가 낮게 깔아 찬 프리킥이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인천의 상승세가 이어졌다. 전반 31분에는 무고사가 수비수 3명을 제치고 돌파해 오른발 슛을 날렸지만 신화용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35분에는 쿠비의 강력한 중거리 슛도 신화용 골키퍼가 쳐냈다.

인천의 파상공세에 시달리던 수원은 전반 38분 '멍군'을 부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인천의 허점을 파고들었다. 왼쪽 측면이었다. 이날 이기형 인천 감독에게 시즌 첫 출전 기회를 부여받은 1994년생 김동민 쪽을 노렸다. 계속된 크로스에 전세진이 멋진 헤딩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19세 전세진은 K리그 데뷔골을 터뜨렸다.

▶후반-박형진의 역전골

인천은 후반 10분 문선민의 시즌 4호골로 다시 승부의 추를 기울였다. 문선민은 페널티박스 왼쪽으로 파고들어 날린 왼발 슛이 상대 수비수에 맞고 그대로 골대로 빨려 들어갔다.

하지만 수원이 다시 동점골을 터뜨리는데 11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후반 21분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조원희의 논스톱 패스를 이어받은 임상협이 터닝 슛으로 골네트를 갈랐다.

그리고 후반 추가시간 극장골이 터졌다. 박형진이 아크 서클 왼쪽에서 강력한 중거리 슛으로 역전 골을 터뜨렸다.

인천=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일본 '골프 풀세트' 반값할인! '59만원' 5세트 한정판매
유명 DJ, 숨진 채 발견…28세 요절
"최지우, 웨딩드레스 전 세계 단 한 벌"
"우연정, 절단된 다리 10cm도 안 돼"
정정아 "교통사고로 목숨 잃을 뻔"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