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상 가장 추운 곳

지구 상 가장 추운 곳이 공개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지구 상 가장 추운 곳'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공개된 글에 따르면 미국 국립 빙설 데이터 센터의 과학자 테드 스캠보스는 9일(현지시각) 샌프란시스코서 열린 미국지구물리학회에서 미우주항공국(NASA)이 위성으로 측정한 데이터를 인용해 최신 최저기온을 보고했다.

스캠포드가 발표한 위성 데이터에 따르면 지구 상 가장 추운 곳은 동쪽 남극대륙이다. 스캠보스는 동쪽 남극대륙이 2010년 8월에는 영하 94.7도, 올해 7월 31일에는 영하 92.9도를 기록했다고 알려졌다.

영하 94.7도는 사람의 눈은 물론 코와 폐까지 몇 분 안에 간단히 얼려버리는 강력한 추위라고 한다.

미국 국립 빙설 데이터센터는 "위성을 통해 이 지점 1km²의 평균 온도를 측정한 결과 이곳보다 더 추운 곳은 없다"고 덧붙였다.

사람이 거주하는 곳 중 가장 추운 곳은 러시아 시베리아 오미야콘으로 지난 1926년 조사됐으며 무려 영하 71.2도에 달한다고 한다.

지구 상 가장 추운 곳을 본 네티즌들은 "지구 상 가장 추운 곳,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지구 상 가장 추운 곳, 영하 71.2도에 사람이 살 수 있어?", "지구 상 가장 추운 곳, 폐가 언다는 게 이해가 안간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