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가 24일 서울 태릉선수촌 빙상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연아는 이 자리에서 이날 오전 발표된 새 코치진에 대한 배경설명을 했다. 기자회견 후 김연아가 신혜숙, 류종현 코치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김연아가 이번 시즌을 신혜숙(55), 류종현(44) 코치와 함께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이번 시즌이 끝나는 내년 3월 말까지이며, 2014 소치동계올림픽까지의 새 코치 선임은 내년 3월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결정할 예정이다. 태릉=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김연아(22·고려대)가 독일 NRW트로피를 복귀 무대로 선택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김연아가 오는 12월 5일부터 9일까지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리는 NRW 트로피 대회에 출전할 것이라고 26일 발표했다. 지난해 4월 말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11년 세계피겨선수권 이후 1년 8개월만의 출전이다.

김연아는 2013년 세계선수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최소 기술 점수를 얻기 위해 NRW 트로피 대회 참가를 결정했다. 김연아가 획득하여야 하는 최소 기술 점수는 쇼트 프로그램 28점, 프리 프로그램은 48점이다.

이번 대회에서 김연아는 새 쇼트 프로그램인 '뱀파이어의 키스(Kiss of the Vampire)'와 프리 프로그램인 '레 미제라블(Les Miserable)'이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김연아는 올댓스포츠를 통해 "코치들과 상의한 끝에 12월 첫 주에 있는 NRW 트로피대회에 출전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결정했다"며, "오랜만에 출전하는 대회라서 조금은 부담되지만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만족스런 성적을 거두고 오겠다"라고 전했다.

올댓스포츠는 "선수 컨디션에 변화가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NRW 트로피 대회와 함께 그 다음주 크로아티아에서 개최되는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Golden Spin of Zagreb) 대회에도 참가 신청을 해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김연아는 신혜숙, 류종현 코치를와 함께 태릉선수촌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이 건 기자 bbadagun@sportschosun.com

 ▲ 이효리, 이상순 사귀더니 코걸이까지…충격 비주얼
 ▲ 남규리 '속옷 살짝 시스루' 입고 '볼륨 몸매' 과시
 ▲ '하정우 전여친 vs 엄태웅 전여친' 자존심 건 몸매대결
 ▲ 은지원 '아들 논란' 이후 박근혜 첫만남 '포착'
 ▲ [포토] 안선영 '경악 노출, 속옷 비치는 망사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