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원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미디어혁신특위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승원 의원이 언론중재법 처리를 위한 국회 본회의가 무산된 31일 새벽 페이스북에 박병석 국회의장을 향해 ‘GSGG’라는 욕설을 연상시키는 단어를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김 의원은 논란이 일자 “정치권은 국민의 일반 의지에 서브해야한다는 뜻을 적은 것”이라며 “(GSGG는) Government serve general G”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오 대단하다. 현직 더불어민주당 의원 SNS”라며 “어제 ‘언론재갈법’ 상정에 실패하자 올린 GSGG는 역사에 남을 것”이라고 했다.

전여옥 전 의원은 “GSGG가 뭔가 했더니만 커뮤니티에서 ‘개XX’란 뜻이란다. 현직 국회의원이 국회의장한테 ‘개XX’라고 한 셈인데 진짜 민주당 ‘개판’ 인증이다. 민주당 출신 국회의장을 ‘GSGG’ 라고 불렀으니 말이다”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이 ‘언론재갈법’에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는 김승원이란 사람, 참 주제에 잔머리를 굴린다. 처음 올린 어젯밤부터 무려 7차례에 걸쳐 SNS를 갈고 또 갈고 닦았다”라며 “GSGG의 뜻이 ‘Government Serve General G’란다. 그렇게 훌륭한 단어를 왜 삭제했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전여옥 전 의원은 “답하느라 너무 무리하지 말라. 어쨌든 평생 김승원 하면 ‘GSGG’가 따라다닐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날 언론중재법 등 법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를 앞두고 여야는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언론중재법 개정안과 관련한 협상을 벌였다. 박 의장은 법안을 직권상정 할 수 있지만 여야 합의를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4차례 회의에도 여야는 결론을 내지 못했고 본회의는 무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