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전수 조사를 지시한 가운데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4일 “왜 오거돈 일가의 가덕도 투기 의혹에는 침묵하나”라고 비판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조선일보DB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오거돈 전 부산시장 일가가 신공항이 추진되는 부산 가덕도 인근에 수만평 땅을 갖고 있는 것을 언급하며 “투기 의혹을 피할 수 없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문제를 대충 넘어가려고 하면 안 된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오 전 시장의 대표 공약이 가덕도신공항이었던 만큼 오 전 시장 일가의 토지 매입은 투기 의혹을 피할 수 없다”며 “267억원이나 드는 보선 원인 제공자가 오 전 시장인데, 그 일가가 선거용으로 급조된 가덕도신공항 개발의 혜택을 입는다는 것을 국민이 납득하겠느냐. 문 대통령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오 전 시장 일가의 땅 투기에 대해선 왜 꿀 먹은 벙어리인가”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문 대통령과 이 지사는 LH의 땅 투기에 대해 했던 말 그대로 오 전 시장 일가의 땅 투기에 대해서도 엄정한 조사와 법대로 처벌할 것을 말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LH 논란을 총리실에 전수조사한 것에 대해서도 “총리실, 국토부가 아니라 감사원이나 검찰이 해야 한다”고 했다. 조사가 ‘제 식구 감싸기’로 흘러서는 안됨을 경고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