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충북 청주시 복대동에 짓는 ‘더샵 청주센트럴’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39~84㎡ 986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746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교통과 교육 등 기본적인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데다가 주변에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평가가 나온다.

◇청주 중심생활권에 대단지 신축 아파트

더샵 청주센트럴이 들어서는 복대동은 청주를 대표하는 중심 생활권이다. 그만큼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제2순환로, 36번 국도와 서청주IC, 남이IC 및 청주고속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시 안팎으로 이동이 편하다. 지웰시티몰,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CGV 등 대형 상업·문화시설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주고속터미널은 복합개발을 통해 현대시티아울렛 등이 들어서는 랜드마크 건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흥덕구청, 청주세무서, 서청주우체국 등 각종 관공서와 충북대병원 등 종합병원이 가깝다.

‘더샵 청주센트럴’은 주변에 학교와 상업시설, 녹지공간이 많고, 단지 안에 실내 골프장 등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제공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더샵 청주센트럴의 장점이다. 서원초가 가깝고, 단지 주변으로 서원중, 복대중, 솔밭중, 청주고, 흥덕고, 서원고 등이 있다. 청주시 평생학습관 및 학원가들도 인접해 공부하기 좋은 여건을 제공할 전망이다. 솔밭공원, 복대공원 등 단지 주변에 녹지도 풍부하게 갖춰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입지에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여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브랜드 위상에 맞는 최첨단 기술·커뮤니티시설 적용

단지는 채광과 환기, 통풍이 우수한 4베이(거실과 방 3개가 같은 방향을 향하도록 배치), 판상형(같은 동 가구를 한쪽 방향으로 배치) 위주로 구성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단지 안에 실내 골프장(스크린 골프 포함), 피트니스센터, GX룸, 필라테스, 탁구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즈존과 독서실, 스터디룸, 멀티룸으로 구성된 에듀존이 들어선다. 카페와 키즈라이브러리, 코인세탁실 등도 만들어진다. 시니어라운지와 어린이집도 만들어 다양한 연령대 입주민의 눈높이를 고려했다.

'더샵 청주센트럴' 개요

입주민이라면 스마트폰을 통해 원패스로 단지 내 출입이 가능하고 주차위치 확인, 방문차량 예약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실내조명, 난방, 환기 등의 제어도 가능하다. 승강기 내부에는 살균조명이 설치돼 미세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한다.

포스코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더샵’을 적용함에 따라 타 단지와 차별화되는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더샵은 아파트 품질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아파트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이라는 브랜드 파워에 걸맞게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명품 아파트를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이달 더샵 청주센트럴에 이어 하반기 중 1191가구 규모의 ‘청주 구룡공원 더샵’을 공급하는 등 청주 내에서 사업을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더샵 청주센트럴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30-20 일대에 마련되며, 이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