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품질 좋은 제철 농산물입니다. ‘미스타팜’은 최고의 제철 농산물을 선정해 저렴한 가격에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농민 판로 지원을 위해 농협과 함께 농산물을 선정했습니다. 콘텐츠 작성과 편집은 조선H&B몰이 책임집니다. 공동구매 할인 정보와 함께 한국 농업의 현재를 경험해 보세요. 주말에는 BEST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농협과일맛선 7월 구성품. /농협

구독 경제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속옷, 술, 꽃 등 분야도 다양한데요.

최근 농협에서 과일 정기 구독 서비스 ‘농협과일맛선’을 출범했습니다. 철마다 무슨 과일을 먹을지, 어떻게 좋은 과일을 고를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농협이 품질을 보장하는 국산 과일 정기 구독 ‘농협과일맛선’에 대해 알아볼까요.

[조선닷컴 독자 한정 공동구매 바로가기] : https://bit.ly/435BzFh

매달 구성이 바뀝니다. 7월의 과일은 샤인머스캣·천도복숭아·자두·머스크멜론·찰토마토·하우스감귤 등 6종입니다.

선물용 등으로 단건 구입도 가능합니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 사람에게 보내기 좋습니다.

장사하는 사람 말을 다 믿을 수 없겠지만, 농협 측은 “제철 과일 저변 확대와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손해 본다는 각오로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조선닷컴 독자 한정 공동구매 바로가기] : https://bit.ly/435BzFh

Check point

  • 제철 과일 먹기 최적의 타이밍
  • 희소 품종 과일 먹어볼 기회
  • 원하는 날짜, 원하는 장소로 배송

POINT 1. 신선한 제철 과일 찾는 법

7월의 과일 6종과 각 과일의 중량. /농협

농협과일맛선은 소비자들이 전국의 다양한 산지에서 재배되는 제철 과일을 놓치지 않고 맛볼 수 있도록 전달하자는 취지로 출발했습니다. 크기·당도 같은 품질 확인과 포장, 유통 등 전 과정을 전국 최대 농산물 유통센터인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가 담당합니다.

7월의 과일은 샤인머스캣(600g)·천도복숭아(800g)·자두(800g)·머스크멜론(1.5kg)·찰토마토(1kg)·하우스감귤(800g) 등 6종입니다. 평균 당도가 시중 과일 대비 약 1~2브릭스가 높을 뿐 아니라, 도·소매상 등 중간 유통 절차가 없어 신선도도 높습니다.

[조선닷컴 독자 한정 공동구매 바로가기] : https://bit.ly/435BzFh

POINT 2. 이달의 과일, 이렇게 정합니다

임원진과 MD, 소비자 패널의 의견을 모아 6가지 과일을 선정합니다. /농협

매월 제철 과일이 달라지니 농협과일맛선의 구성도 달라져야겠죠. 매월 10일을 전후로 다음 달에 선보일 과일을 정하는 상품선정위원회 회의가 열립니다. 구매팀이 제안한 10가지 과일을 두고 임원진과 MD, 소비자 패널의 의견을 모아 6가지 과일을 선정하죠.

7월에는 머스크멜론이 포함됩니다. /농협

다양한 품종을 접할 기회가 없는 소비자를 위해 6개 과일 중 적어도 하나는 꼭 희소 품종으로 정합니다. 6월엔 자두와 살구의 맛이 함께 느껴지는 플럼코트가 포함됐는데요. 7월은 높은 당도와 시원한 향이 일품인 머스크멜론이 포함됐습니다.

[조선닷컴 독자 한정 공동구매 바로가기] : https://bit.ly/435BzFh

POINT 3. 선물로도 제격인 과일 한 꾸러미

명절선물세트처럼 생긴 큰 박스에 담아 배송합니다. /농협

비슷한 구성의 프리미엄 과일은 시중에서 10만원을 훌쩍 넘는데요. 농협과일맛선의 월 구독 이용료는 5만원입니다. 쇼핑몰 미스타팜에서 단품 구매도 가능합니다. 4만원대 특별 체험 가격을 마련했습니다. 명절선물세트처럼 생긴 큰 박스에 6가지 종류의 과일이 들어있죠.

배송 과정에서 과일이 상처를 입지 않도록 과일의 크기에 맞춰 칸막이가 세워져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포장할 때 담았던 그대로 열맞춘 과일을 볼 수 있습니다. 주문일 기준으로 7일 후부터 희망 도착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선닷컴 독자 한정 공동구매 바로가기] : https://bit.ly/435BzFh

대량구매를 하는 기업이나 단체의 경우 미스타팜(1660-0166)으로 연락 주시면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