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지하철 9호선ㆍ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과 5호선 마곡역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롯데건설 제공

정부가 지난달 말 수도권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6억원으로 제한하는 내용의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자 서울 등 수도권 주택시장에서 매수 심리가 빠르게 식고 있다. 또 수도권에서 대출을 받아 집을 사면 6개월 이내에 실입주 의무를 부과하면서 주택 거래가 위축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반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고 대출 규제가 덜한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은 반사이익을 누릴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초고강도 대출 규제에서 벗어난 주거용 오피스텔이 새로운 대체 거주ㆍ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정부의 6·27대책은 수도권 주택담보대출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준주거 상품인 오피스텔을 매입할 때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6억원 이상 대출 금지 상한 규제를 피할 수 있어 아파트 대신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롯데건설이 서울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CP2블록에 선보인 ‘롯데캐슬 르웨스트’이 주목 받고 있다. 지하 6층~지상 15층, 5개 동, 전용면적 45~103㎡의 오피스텔 총 876실과 판매시설, 업무시설, 부대시설 등으로 이루어진 복합 주거단지다. 지난해 8월 준공돼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우수한 입지여건이 강점으로 꼽힌다. 지하철 9호선ㆍ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과 5호선 마곡역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특히 단지 지하에 마련된 통로를 통해 마곡나루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마곡지구를 중심으로 조성된 각종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마곡 마이스(MICE, 기업회의ㆍ관광ㆍ컨벤션ㆍ전시) 복합단지에 들어선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LG아트센터, 영화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서울 서부권 최초의 전시ㆍ컨벤션센터인 ‘코엑스 마곡’과 랜드마크 오피스 빌딩 등이 들어서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축구장 70개 크기에 달하는 약 50만㎡ 규모의 보타닉공원(Botanic parkㆍ공원과 식물원을 결합한 곳)을 걸어서 오갈 수 있다. 보타닉공원에는 온실, 야외정원 등에 다양한 식물이 심어져 있고,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도 마련돼 있다. 궁산근린공원 등도 지근거리에 있다.

직주근접 환경도 우수하다. 서울시가 연구개발 중심지로 조성한 마곡산업단지가 도보권이다. 이 곳에는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해 롯데, 이랜드, 코오롱, 넥센타이어 등 국내 유수 기업이 밀집해 있다. 향후 40여 개 기업이 입주를 마치면 오는 2027년까지 상주인구만 17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신축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췄다. 다채로운 평면 구성과 1.5룸, 2룸, 3룸 설계를 통해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타입별로 발코니 면적을 제공해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벽, 상판, 주방가구 등에는 이탈리아산 미끄럼방지 타일을 비롯해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현관 중문, 전기오븐, 세탁기, 건조기,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풀 퍼니시드’ 시스템도 갖췄다.

분양홍보관은 ‘롯데캐슬 르웨스트’ 현장에서 운영 중이다. 문의 1551-3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