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5월 17~18일 강원도 강릉 및 평창 일대에서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2025 TNF(THE NORTH FACE) 100 강원’을 개최한다.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5월 17~18일 강원도 강릉 및 평창 일대에서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2025 TNF 100 강원’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TNF 100 강원’ 10㎞ 부문 스타트 모습. /노스페이스 제공

트레일러닝(Trail Running)은 산 허리나 들, 사막 등 자연 그대로의 길을 달리는 스포츠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10년째를 맞이한 ‘TNF 100 강원’은 단일 브랜드가 개최하는 트레일러닝 대회 중 국내 최대 규모다. 노스페이스는 매년 약 200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트레일러닝 본연의 매력과 다양한 이벤트 문화를 전달하면서 국내 트레일러닝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국내 최고의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TNF 100’

‘TNF 100’은 노스페이스의 슬로건인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을 상징하는 행사로, 2008년부터 중국, 일본, 대만, 홍콩, 태국, 호주,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서 ‘TNF 100’를 개최해 왔다. 노스페이스는 팬데믹 기간에도 버추얼 형식으로 진행하고, 매해 대회 규모를 확대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대회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앞서 노스페이스는 지난 5일 국내 최정상급 코치가 트레일러닝 고급 기술을 전수하는 ‘노스페이스 러닝클럽’ 행사도 열었다. 국제트레일러닝협회(ITRA) 기준 국내 랭킹 1위이자 ’2024 UTMB(Ultra-Trail du Mont-Blanc, 프랑스·이탈리아·스위스 3국을 가로지르는 울트라 트레일 마라톤 대회) MCC(40㎞ 거리)' 부문에서 아시아 선수 1위 기록을 작성한 김지섭 선수와 국내 최초로 마라톤 서브3(풀코스 마라톤을 3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것) 330회를 돌파한 심재덕 선수 등이 코치로 참여했다. ’2025 TNF 100 강원’은 11㎞, 50㎞, 100㎞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수분 만에 참가 모집이 완료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전천후 아웃도어 러닝화 ‘벡티브 엔듀리스 4’를 비롯해 트레일러닝 필수템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노스페이스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월드 톱클래스 트레일러닝 기어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스포츠 애호가들이 고강도 트레일러닝 활동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이끌어낼 수 있게 돕는 트레일러닝 컬렉션 신제품도 매년 선보이고 있다. 대표 라인인 ‘벡티브(VECTIV)’는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선수들이 2년 동안 6000마일 이상의 거리를 직접 테스트하며 탄생한 고기능성 트레일러닝화다. 전천후 아웃도어 러닝화 ‘벡티브 엔듀리스 4’는 평지 훈련부터 대회 출전까지 최고 기록 달성을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성능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플레이트를 적용해 고난도 지형에서도 뛰어난 추진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밑창은 접지력이 높으면서도 가벼운 소재를 사용했다. 착용감이 우수해 트레일러닝에 본격 입문한 이들에게 적합하다.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애쉬, 라벤더, 아이보리, 그레이, 블루 및 블랙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다.

노스페이스의 최상급 테크니컬 라인이자 아웃도어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써밋(SUMMIT) 시리즈’의 대표 아이템인 ‘써밋 벡티브 프로 3’도 선보였다. 카본 플레이트(Carbon Plate·탄소섬유판)에 고성능 TPU 플레이트를 더한 제품이다. 어떠한 극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기능을 발휘하며 장거리를 뛸 때도 높은 추진력을 제공한다. 또 통기성(通氣性)과 속건성(速乾性)이 뛰어난 갑피(신발 윗부분)를 적용해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노스페이스는 트레일러닝 전문 선수부터 초급자에 이르기까지 트레일러닝 애호가들을 골고루 만족시킬 수 있는 트레일러닝화를 비롯해 티셔츠, 슬리브리스 티, 쇼츠, 재킷, 베스트, 가방 등 다채로운 구성의 제품들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TNF 100 강원’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으로 도전을 이어간 모든 참가자분들 덕분에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를 10년동안 준비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탐험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고강도 활동에 적합한 고기능 제품 개발에서부터 마케팅 활동에 이르기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