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동 양봉체험장 전경. /구로구

구로구(구청장권한대행 엄의식)가 17일부터 21일까지 궁동 양봉체험장에서 진행하는 양봉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구는 구민들에게 여가 활동을 제공하는 동시에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같은 사업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구로구민 및 구로구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4월 10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 12회 교육한다. 교육은 매주 목요일 또는 금요일 오후 3시 궁동 양봉체험장(궁동 62)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수강생은 △양봉의 시작과 경영 △꿀벌 종류 및 특성 △여왕벌 생산·이충(移蟲) △월별·계절별 봉군 관리 △양봉산물 생산 및 품질 관리 등 이론교육과 현장 실습을 하게 된다. 수강료는 7만원이다.

대상자는 구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선정하며, 이달 25일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 새소식란을 확인하거나 구로구청 지역경제과(☎02-860-287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로구는 오는 9월부터 두 달간 양봉체험장에서 ‘양봉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8월 중 구로구민 및 구로구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구로구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도시 양봉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생태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