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그러면서 RTD(Ready To Drink) 커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동서식품의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는 간편하게 고품질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취향 공략 제품이다.

‘가장 가까운 휴식’ 맥심 티오피는 캔커피·컵커피·페트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맥심 티오피 ‘직장인 편’과 ‘대학생 편’ CF./동서식품 제공

◇'가장 가까운 휴식’ 맥심 티오피, 신규 광고 4편 공개

동서식품은 지난 8월 ‘가장 가까운 휴식’이라는 콘셉트의 맥심 티오피 신규 광고 4편을 공개했다. △’직장인 편’은 지치고 피곤한 출근길에 △'대학생 편’은 지루하고 진전 없는 조별 과제 시간에 맥심 티오피가 가장 가까운 휴식을 선사한다는 내용을 재치 있게 담았다. 광고에는 맥심 티오피의 신규 모델로 발탁된 배우 홍경과 이재인이 등장해 새로운 매력을 더했다.

◇진한 커피의 맛과 향 ‘맥심 티오피 캔커피’

맥심 티오피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분석으로 캔커피·컵커피·페트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 맥심 티오피 캔커피에는 △더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와 다크 로스팅 원두의 깊고 진한 맛을 담은 △스모키 블랙 △스모키 라떼가 있다. 그리고 미디엄 로스팅한 원두의 맛과 향에 우유·연유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더한 △미디엄 로스트 돌체라떼까지 총 6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소비자 취향 반영한 플레이버 ‘맥심 티오피 컵커피’

맥심 티오피 컵커피는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 차별화로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 등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브라질·케냐 원두 다크 로스팅으로 보다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구현한 제품이다.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은 무설탕 블랙 타입으로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밝고 화사한 커피 향이 특징이다.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하고 우유를 더해, 부드럽고 조화로운 맛이다.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는 기존의 라떼 타입 컵 커피 제품보다 덜 달면서, 더욱 진한 커피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는 티오피만의 에스프레소 추출액에 아몬드·땅콩 등의 고소한 견과류와 깊은 풍미의 카라멜을 더해 일반 라떼와는 차별화된 맛으로 주목된다.

오랜 기간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는 맥심 티오피 캔커피 3종 (위부터)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더블랙.

◇다양한 맛과 용량으로 즐기는 ‘맥심 티오피 페트커피’

맥심 티오피 페트커피는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휴대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인 다양한 맛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심플리스무스는 미디엄 로스팅한 콜롬비아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제품명처럼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다. △커피 본연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블랙 △가벼운 달콤함이 특징인 스위트 아메리카노 △우유를 첨가해 부드러운 라떼 등 3종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는 부드러운 풍미와 갓 볶은 원두 특유의 고소한 향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로스티 블랙 △에스프레소에 우유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로스티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푸짐한 경품 프로모션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

한편 동서식품은 오는 12월 6일까지 맥심 티오피 구매 고객 대상으로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맥심 티오피 구매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특별한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이래, 매회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