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침대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구매’에서 ‘렌탈’로 침대 소비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 이후 매트리스 위생 케어 서비스를 넘어 슬립테크까지 활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혁신 중이다.
코웨이는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렌탈 케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케어 서비스는 매트리스 구매 후 위생 관리의 개념이 없던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심어줬다. 침대는 한번 구매하면 장기간 사용하며, 세탁이 어려워 오염과 변형이 생기기 쉽다는 점에서 착안한 서비스이기도 하다.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케어 서비스 이용시, 4개월에 한 번씩 위생관리 전문가 ‘홈케어 닥터’가 방문해 전문 장비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트리스 외부는 물론 내부까지 깨끗하게 해준다. 진드기 제거와 UV살균 작업도 제공된다. 신체가 직접 닿는 매트리스 상단 부분인 토퍼와 커버는 렌탈 기간 동안 1~3회 새것으로 교체해줘, 언제나 처음과 같은 깨끗함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약정 기간 후에는 장기간 사용한 매트리스를 내 몸에 맞는 새 매트리스로 교체할 수 있다. 또 출산이나 자녀 성장 등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생기는 상황에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코웨이는 지난 2022년 12월 슬립 앤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로 매트리스 사업에 공격적인 드라이브를 걸었다. 비렉스는 ‘Bed & Relax’의 약자로 코웨이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이다.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첨단 슬립테크 기술을 접목한 혁신 신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스프링 대신 공기 주입 방식의 신소재 ‘슬립셀’을 적용해, 공기 압력 조절로 취향에 맞는 매트리스 경도와 체압 분산 설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