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 제공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지능형반도체학과·PTU추천전형·IT공학/인문사회계열을 신설하고, 면접고사는 폐지(일부 유지)한다.

PTU교과전형에서 가장 많은 437명을 선발한다. 문화예술대학을 제외한 모든 학과가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한다. PTU고른기회Ⅰ전형 모집 인원은 35명이다. 농어촌 학생·특성화고교졸업(예정)자·기초생활수급자·서해5도학생·국가보훈대상자·만학도를 위한 전형이다. 계열과 상관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내 타 학과와 복수 지원은 금지되며, 다른 전형 간의 복수 지원만 허용된다. 점수 산출 방법은 3학년 1학기까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한국사 중 교과 구분 없이 상위 9개 과목의 석차 등급 평균만 반영한다. 또한 모든 학과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PTU종합전형에서는 74명을 모집하며, 단계별 전형을 폐지해 면접이 없다. 서류평가 100%(학생부 교과·비교과)로 선발하고, 학생부 교과 성적은 반영되지 않는다. 서류평가 영역 및 반영은 전공적합성 40%+인성 30%+발전가능성 30%로 세분화했다. 기타 학교생활기록부가 없는 사람도 지원할 수 있다. 신설된 PTU추천전형 모집인원은 81명이다. IT공학(28명)과 인문사회(31명) 추천전형에서만 모집한다. 3학년 1학기까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한국사 중 교과 구분 없이 상위 3개 과목의 석차 등급을 반영한다. 교사나 학교장 추천으로 지원할 수 있고 고교별 할당 인원 제한은 없다.

문화예술대학에서는 △PTU실기전형 95명 △PTU고른기회Ⅱ전형 9명을 선발한다. 음악계열은 △음악학과〈뮤지컬·성악, 피아노, 관현악(클래식기타 포함)〉 △실용음악학과(보컬, 기악(건반·기타·드럼·베이스)및뮤직프로덕션〉, 방송계열은 △연극영화과(연기, 영화영상), 미술계열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에서 모집한다. 학생부 성적이나 면접 등은 반영하지 않고 실기성적 100%로 선발한다.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PTU실기 17명, PTU고른기회Ⅱ 3명)와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PTU실기 18명, PTU고른기회Ⅱ 3명)는 미술 실기에서 기초디자인 및 발상과표현 영역 중 하나를 준비해야 한다. 음악계열은 세부 전공에 따라 자유곡으로 시험을 치르며, 배경음 또는 MR은 USB에 저장해 활용할 수 있다. PTU실기전형으로 △음악학과 17명 △실용음악학과 15명을 선발한다. 연극영화과는 △PTU실기전형 22명 △PTU고른기회Ⅱ전형 3명 등 총 25명을 선발한다.

김형기 입학처장

한편, 올해로 창학 112년을 맞은 평택대는 2025학년도 학과 개편을 통해 지능형반도체학과와 인문사회/IT공학계열 자율전공을 신설했다. 평택대 반도체학과는 교육부의 첨단학과 승인으로 반도체 산업을 위한 고급 인력양성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문의 (031)659-8000

entrance.pt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