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상구의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 ‘더샵 리오몬트’가 합리적인 분양가와 우수한 상품성으로 계약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더샵 리오몬트’는 사상구 엄궁동 132번지 일원에서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72·84㎡, 866가구다. 3.3㎡당 평균 분양가 1700만원대, 84㎡ 기준 5억원대로 책정됐다.
부산 사상구의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차별화된 설계가 돋보인다. 단지는 커튼월룩 설계와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PosMAC 스틸아트월’로 외관을 구성했다. 내부는 판상형 맞통풍 위주(일부가구 제외)의 평면 설계와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 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더샵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을 통해 입주민들의 보안부터 편의, 건강까지 주거생활의 퀄리티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잔디광장을 비롯해 물놀이터로 조성되는 ‘키즈풀’, 아이들을 위한 ‘테마놀이터’, 포스코만의 감성정원 ‘페르마타가든’,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로 쾌적함을 누리며 살 수 있다. 커뮤니티는 스크린골프장과 스크린골프 연습타석,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냉ㆍ온탕 및 건식도크를 갖춘 사우나, 북카페, 키즈룸, 프라이빗 스터디룸 등 다양한 시설로 채워진다.
교육여건도 눈여겨 볼 만하다. ‘더샵 리오몬트’는 부산 최초로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입주자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특화 서비스를 2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종로엠스쿨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학원 부문에서 올해까지 14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교육전문기업이다. 단지에서 동궁초, 엄궁초도 걸어서 다닐 수 있다.
낙동강과 승학산을 모두 품고 있는 배산임수 입지도 자랑거리다. 을숙도 생태공원, 삼락 생태공원, 엄궁유수지 공원 등 녹지환경이 풍부하다. 이 밖에도 롯데마트, 이마트, 사상버스터미널, 관공서 등도 가깝다.
‘더샵 리오몬트’에서 약 400m 떨어진 곳에는 부산 도시철도 사상~하단선 엄궁역(2026년 개통예정)이 입주 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승학터널 건설도 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가까이에서 부산의 제2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2027년 예정)’이 개발 중이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서구 동대신동1가 181 일원에 있다.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문의 1555-3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