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는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GS건설 제공

서울 마포 공덕동에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가 처음으로 들어선다.

GS건설은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105-84번지 일원에서 공덕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를 이달 분양한다. 지하 4층, 지상 13~22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14㎡ 총 1101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이중 463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현재 마포구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돼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마포구는 현재 총 13개의 재건축·재개발·재정비 사업이 진행 중이다. 모두 완료될 경우 총 1만여 가구의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는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지하철 5·6호선, 경의중앙·공항철도 환승역인 공덕역이 한 정거장 거리에 있어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 마포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등이 가깝다. CGV 신촌아트레온, 메가박스 신촌 등 문화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 또한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대형 병원과 손기정문화도서관, 손기정어린이도서관, 마포평생학습관 아현분관, 청파도서관 등 의료시설 및 교육·문화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직선거리 300m 거리에 서울소의초 병설유치원, 서울소의초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반경 1km 내에 공덕초, 아현초, 한서초, 서울여중, 아현중, 환일중, 배문중, 환일고, 배문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단지 내 상품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개방형 발코니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더 넓은 실사용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에는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를 비롯해 수영장, 피트니스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선다. 작은도서관(교보문고 북큐레이션), 스터디센터, 맘스스테이션, 티하우스,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등도 조성된다. 104동 지상 21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된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8길 12 일원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19 자이갤러리에서 이달 중에 개관한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문의 1833-2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