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셀카는 개인간 중고차직거래(C2C)어플리케이션인 ‘내차니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내차니카는 중고차상사와 딜러들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의 상당 부분을, 직거래를 원하는 개인들이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돼, 중고차 직거래 비용을 줄여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내차니카 소비자들이 보다 정확한 가격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거래 대상 차량의 신차 가격과 중고차 표준소매시세를 제공한다. 실시간 온라인 경매 시스템을 통해 경쟁적인 환경에서 중고차를 구매할 기회를 제공, 구매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가격에 중고차 입찰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
또한 국내 중고차 직거래 앱 가운데 처음으로 거래 대상 차량의 성능과 상태를, 전국에 산재해 있는 100곳 이상의 공인된 성능·상태점검장에서 제3자가 진단해 주는 시스템을 통해 제공한다. 점검 결과에 대해 인증 후 일정 기간 보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알선해 주는 성능·상태 점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 중고차 직거래 플랫폼에는 없던 소유권 이전대행 서비스와 에스크로 결제를 통한 안심 거래 서비스 및 판금·도색·광택 서비스 같은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인 가운데, 내차니카는 향후 중고차 직거래 시장의 판도를 바꿀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