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씨플라자(ecplaza)는 국내외 수출기업 온라인관 홍보, 해외 바이어(buyer) 발굴 등을 수행하는 무역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1996년 국내 최초의 글로벌 무역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ecplaza.net)을 개발한 이후 26년 동안 운영해 오고 있다. 또 22년간 국내외 수많은 회원사와 해외 바이어 자료(DB)를 축적했으며, 우수한 기업 간 온라인 무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씨플라자는 수출기업 온라인관 홍보, 해외 바이어 발굴 등을 수행하는 온라인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다. /이씨플라자 제공

온라인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인 ecplaza.net은 기업들이 효과적이고, 경쟁력 있는 수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을 도와준다. 또 해외 바이어 발굴을 위해 해외 마케팅 활동을 주로 펼치고 있다. 이밖에 글로벌 B2B 플랫폼의 목적인 바이어와 셀러(seller)를 찾기 위한 교류의 장 역할도 하면서 전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에 이바지했다.

온라인 무역 플랫폼은 쉽고 빠른 무역 비즈니스를 위한 시대적인 상황에 발맞춰서 ▲인공지능(AI) ▲3D ▲XR(확장현실) ▲메타버스까지 진화했다. 이제는 큰 비용을 써야 하는 ‘직접 대면 방식’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충분히 무역 비즈니스가 가능해졌다.

이러한 무역 비즈니스의 전환기를 거쳐 점차 온라인 무역 비즈니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한편, 이씨플라자는 토털 무역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고자 한다. 기업들이 원활하고 적극적인 무역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시스템을 개발하고, 시대상이 반영된 콘텐츠의 다각화도 시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