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하루 1번 섭취로 관절과 연골, 뼈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유니바이오 제공

고령 인구 비율이 증가하면서 퇴행성관절염 등 ‘노인성 질환’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손상돼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40대 이상 10명 중 9명이 관절연골의 퇴행성 변화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절이 약해지면 계단 오르내리기가 불편해지고, 조금만 걸어도 무릎이 시큰거리고 뻣뻣해지는 등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는 만큼 관절 건강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유니바이오의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당류 가공품이나 일반식품과 달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이나 연골 건강 기능성과 안전성을 모두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연골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귀한 원료인 뮤코다당단백이 들어있다. 뮤코다당단백은 그 자체가 연골조직 성분으로,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며 통증을 완화한다. 또 관절 통증을 개선하는 콘드로이친도 함유하고 있어 관절이나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무릎 관절 통증 완화 ▲계단 내려가기 지수 등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뮤코다당 속 콘드로이친은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보충해 줘야 한다.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뮤코다당 1일 섭취량 1200mg을 가득 채웠다. 사람 연골과 유사한 소 연골에서 100% 추출해 흡수가 빠르다. 또 저분자 효소 처리로 흡수율을 높여 효능을 극대화했다. 화학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이 밖에 뼈 형성에 필요한 ‘망간’과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좋은 ‘비타민D’도 들어있다. 하루 1번 섭취로 관절·연골·뼈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유니바이오 관계자는 “나이 들수록 우리 몸의 연골 성분인 콘드로이친이 감소하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라며 “계단 오르내리기가 불편하고 조금만 걸어도 무릎이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늦기 전에 관리해야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