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시 신문1도시 개발구역(이하 신문1지구) A7-1블록에 들어서는 ‘더샵 신문그리니티’가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2㎡, 총 11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김해시 도시개발사업의 완성으로 불리는 신문1지구에 들어선다. 앞서 조성된 장유·율하 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인근에 들어선 지역 최대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에는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과 김해롯데워터파크가 있다.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 등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인 만큼 지역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현안 중 하나로 꼽혔던 초등학교 신설안도 지난 1월 확정돼 학부모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문1지구초등학교가 신문동 337번지 일대 1만5000㎡ 부지에 오는 2027년 9월 개교할 예정이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부산과 창원을 잇는 광역권 교통 요충지에 자리잡았다.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남해고속도로 제3지선 및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주변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자연친화적인 입지도 자랑거리다. 단지 주변으로 조만강과 대청천이 흐르며, 일대에 수변공원 둘레길 조성도 예정돼 있다. 용두산을 비롯해 국립용지봉 자연휴양림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에는 포스코이앤씨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주택 분야 스마트 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된다. 원격제어 스마트앱을 통해 냉ㆍ난방, 조명 등을 외부에서도 조절할 수 있다. 출입 원패스 시스템, 공동현관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차량번호 자동 인식, 스마트 주차 시스템 등도 제공된다. 야외에서 티파티 및 소규모 모임이 가능한 테라스형의 ‘게스트하우스’가 김해 장유ㆍ율하 권역 최초로 조성된다. 이 밖에도 커뮤니티 로비에 마련되는 카페 공간인 ‘더샵 라운지’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필라테스ㆍGX룸, 사우나, 코인세탁실,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합리적인 분양가에 더해 각종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계약금(1차)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전매제한도 적용받지 않아,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에 있다.
문의 1661-3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