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선 ‘더시그넘하우스 청라’는 이달부터 입주 가능한 국내 최초 후분양 실버타운이다. /더시그넘하우스 청라 제공

프리미엄 실버타운 ‘더시그넘하우스 청라’가 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선다.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더시그넘하우스 강남’에 이은 두번째 고품격 실버타운이다.

‘더시그넘하우스 청라’는 대지면적 4177.9㎡, 연면적 1만6907.63㎡로 지하 3층~지상 9층, 1개 동, 총 139세대 규모다. 12평부터 38평까지 총 11개 타입이 있다. 가구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탁 트인 전망과 채광을 보유한 타입,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형 타입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전 세대 발코니를 설치한다.

‘더시그넘하우스 청라’ 골프장.

단지 내에는 북카페라운지, 사우나,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GX룸, 식당, 명상실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간호사가 상주해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한 입주민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민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한 식사, 맞춤형 건강관리, 취미와 동아리 활동 지원, 다양한 문화ㆍ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시그넘하우스 청라’ 관계자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령, 건강 및 성향 등 라이프스타일을 사전에 파악해 데이터베이스를 만든 다음 이를 기반으로 사례회의 및 전산화 작업을 거쳐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근에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이 있다. 청라 상가지구에는 여러 분야의 병ㆍ의원도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서울, 인천 도심까지 30분대다.

월 생활비는 1인 기준 199만~531만9000원이다. 월 생활비에는 일반 관리비와 식비(1인 월 60식)가 모두 포함된다. ‘더시그넘하우스 청라’는 이달부터 입주가 가능한 국내 최초 후분양 실버타운이다. 자격은 단독취사 등 독립된 생활이 가능한 만 60세 이상부터다. 부부 세대는 두 명 중 한 명만 만 60세 이상이면 입주할 수 있다. ‘더시그넘하우스 청라’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cheongna.signumhau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32)561-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