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 제공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인원 2125명 중 2017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총 1181명을 모집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교과 전형의 요소별 반영 비율은 교과 90%, 비교과(출결) 10%이며, 교과는 공통과목 및 일반선택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교과별 상위 3과목을, 사회·과학 교과에서 상위 4과목을 반영한다. 진로선택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중 상위 3과목을 반영한다. 교과목별 성적이 등급으로 산출되지 않는 과목은 반영하지 않으며, 계열에 따라 교과군 비율을 차등 반영한다.

올해부터 한밭대는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인재 전형을 확대 운영한다. 지역인재전형(종합ㆍ교과)을 실시해 대전, 세종, 충청 지역의 수험생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모집인원은 총 230명이다.

학사과정과 석사과정을 통합해 2개의 학위를 취득하는데 소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학·석사 통합과정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모집한다. 대학원 진학을 염두에 둔 수험생이라면 일찌감치 학ㆍ석사통합과정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집인원은 120명이며, 공학계열 일부 학과(기계공학과ㆍ산업경영공학과ㆍ신소재공학과ㆍ창의융합학과ㆍ건설환경공학과ㆍ건축공학과)에서 모집한다. 학ㆍ석사 통합과정은 석사학위 과정에 대한 지원자의 충분한 이해와 학위 취득 의지가 중요하다. 평가는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한 서류평가100%로 진행된다.

올해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한 서류평가 100%로 선발한다. 면접평가는 특수교육대상자전형에서만 실시한다.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로 선발인원의 5배수를 뽑는다. 이후 2단계에서는 1단계 점수 70%와 면접평가 30%를 합산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면접은 지원자(1명)에 대해 면접관(2명)이 질문하는 일대다 면접으로 운영된다. 면접은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평가하며, 1단계 합격자 발표 시 면접 공통문제를 발표한다.

한밭대는 ▲국립대학육성사업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 육성사업 등 각종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갈 미래 인재 양성에 특화된 교육 혁신 기반과 원동력을 마련했다.

한밭대 관계자는 “혁신도시법 시행령 개정으로 인해 한밭대 졸업생에게는 대전ㆍ충청권 51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제도를 이용한 공공기관의 취업도 열려있다”라며 “지역 51개 공공기관에 27%에서 30%까지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이 적용되니 대전ㆍ충청권의 공공기관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한밭대학교에 도전해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최윤석 한밭대 입학본부장

한밭대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11일(월) 오전 10시부터 15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서류는 20일(수) 오후 5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15일(금) 오후 3시 이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42)821-1019~1020, www.hanba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