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뉴트리젠(대표 복성해)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울대, 충남대, 공주대, 경북대 출신 과학자들이 중심이 돼 설립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ㆍ치료하는 건강식품 및 미용식품 소재와 독성 및 부작용이 없는 바이오 신소재 원료 개발을 주요 목표로 한다. 그 결과 면역력 증진, 항바이러스, 비만증, 간 건강, 피로 회복, 에너지 증진, 숙취 해소에 탁월한 첨단 바이오소재 JBB20시리즈를 비롯해 아름다운 피부 유지나 몸매 관리에 유용한 Slim&Slim 등을 개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간질환 예방ㆍ치료 및 간 해독에 좋은 JBB20은 야채, 과일, 허브 등에서 추출한 식품성 소재다. 간 건강, 숙취 해소, 피로 회복, 활력 증진, 피부 미용 등에 도움을 주고, 대사 작용을 촉진해 활력을 유지하게 한다. 더욱이 JBB20는 프랑스와 러시아 임상시험을 통해 간 기능 개선 및 간질환 예방ㆍ치료분야에서 바이오뉴트리젠을 세계 선두 그룹에 들게 했다. 지난 50년 동안 간 건강 분야에서 세계 최고였던 독일 제약의 실리마린(밀크씨슬)보다 월등한 임상결과가 나타난 덕분이다.
현재는 JBB20 를 이용해 만든 숙취 해소용 분말차 ‘JBB20위하여’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숙취 해소 및 피로 회복 효과가 탁월해 입소문이 나면서 매출액이 매년 상승하고 있는 제품이다. 연구개발특구 지원을 받아 개발된 식사대용식인 ‘Fatclean meal’도 있다. 이 제품은 현재 미군 부대 입점용으로 생산이 진행되고 있다. 미군 부대에 이미 납품 중인 간 건강차 ‘Liver Supplement’와 다이어트차 ‘Slim2′ 등도 호평받고 있다.
바이오뉴트리젠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러시아에는 간 해독 및 다이어트용 ‘FanDetox’와 ‘Slim by Slim’으로 진출했다. 중국에는 숙취 해소 음료 ‘구창’을 내놓았다. 최근에는 캐나다 현지기업과 1500만불 계약을 체결하고, 당사에서 개발한 에너지 음료 소재 ‘JBB20 Gold’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금까지 수출 100만불 목표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는 연간 500만불 이상 수출 목표도 이룰 수 있을 전망이다. 또 ISO, FDA, KOSHER, Halal 등 각종 인증 획득도 완료해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바이오뉴트리젠은 전 세계에서 파트너십을 맺으며 임상시험을 추진한 뒤 제품을 보급하겠다는 계획이다.
바이오뉴트리젠 복성해 대표는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천연 원료 연구에 최선을 다하며 특히 지방대사, 간 건강, 노화 억제, 혈중지질대사 개선 등에 필요한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매진했다”면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간 건강 소재, 천연 다이어트 미용 소재, 에너지 음료 등을 개발하는 한편, 대규모 투자자 유치와 파트너십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