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수록 변비에 시달리는 이가 많지만 대부분 이를 방치한다. 국내 변비 환자 중 70대 이상이 전체 33.4%를 차지한다. 신체 노화로 장(腸)운동 능력이 떨어졌고, 다양한 질환과 약물 복용도 원인이 된다. 변비는 삶의 질을 낮추는 중요한 요인인 만큼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 때에 도움되는 것이 바로 ‘차전자피’다.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 내피로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께 가진 ‘복합 식이섬유’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변을 부드럽게 해 장 속의 노폐물을 흡착하고, 불용성 식이섬유는 수분 흡수로 최대 40배 팽창해 대변 부피를 증가시킨다. 더불어 차전자피에 있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발효식품 전문기업 푸른친구들이 배변 활동 및 영양소 흡수에 도움이 되는 ‘차전자피 효소력’을 출시했다. ‘차전자피 효소력’은 차전자피 분말과 현미발효효소를 푸른친구들만의 황금 배합 비율로 설계했다.
복합 식이섬유인 차전자피가 아랫배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국내산 현미를 통 발효한 현미발효효소가 영양소의 체내 흡수를 돕는다. 더불어 알로에와 다시마 등 부원료를 함께 담았다.
푸른친구들 관계자는 “나이 들수록 아랫배 상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차전자피와 현미효소를 함께 섭취해 비울 것은 확실하게 비우고, 채울 것은 확실하게 채워 개운하고 상쾌한 하루를 만들 길 바란다”고 밝혔다.
푸른친구들은 오늘(23일) 전화로 ‘차전자피 효소력’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특별 할인 및 추가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문의 1644-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