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7월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8-14 일원에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 39~113㎡ 총 1957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425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총 10개의 타입이며, 소형부터 중·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갖춰 수요자 선택폭을 넓혔다. 일반분양분 전체에 창고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최근 급격하게 늘어가는 1~2인 가구 수요자들에게도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미래가치가 높은 광명뉴타운 중심에 들어선다. 광명뉴타운은 2만 5000여 가구 규모로 계획된 미니 신도시급 신흥 주거지다. 입주 즉시 이용 가능한 인프라가 풍부한 것이 장점이다. 반경 500m 내에 광명전통시장, 마트, 영화관,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 바로 옆에는 문화·행정·복지가 융합된 공공복합청사와 소방서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철 7호선 철산역 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어 ‘더블 생활권’ 입지를 자랑한다.
교통 인프라도 뛰어나다. 걸어서 약 5분 거리에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있다. 이를 통해 서쪽으로는 부평구청과 부천시청, 동쪽으로는 가산디지털단지 인근 국가산업단지나 강남지역도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자동차를 이용하면 단지에서 서부간선도로로 진입이 용이하다.
학군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반경 1km 내에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모여있다. 특히 광명초등학교는 걸어서 약 1분 거리다. 철산역 학원가도 직선 약 1km 거리로 가깝다.
주변에 녹지도 풍부하다. 단지 남측에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고, 가까이에 근린공원이 여러 개 있다. 목감천까지 도보 10분 내에 갈 수 있어 수변을 거닐며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곳곳에 아이파크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지상은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만들어 진다. 단지 중심부는 거대한 ‘중앙 오픈스페이스’가 가로 지르는데, 이 곳에는 4개의 테마로 구성된 정원이 들어선다. 이 외에도 주민운동시설, 유아·어린이 놀이터와 함께 단지 외곽을 순환하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대단지인 만큼 커뮤니티 시설도 2개 층에 걸쳐 설계됐다. 지상층은 패밀리카페, 키즈카페, 클럽하우스, 문화강좌실과 돌봄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지하층은 스터디존과 스포츠존 2개 구역으로 나누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8에 마련된다.
문의 (031)443-1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