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 설립한 한림제약은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온 대한민국 대표 제약 회사다. 1991년 출시된 한림제약의 다제스캡슐은 백색·주황색·녹색의 3가지 필름 코팅 정제가 투명 캡슐에 들어있는 독특한 제형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다제스캡슐은 ‘위 상부에서 한 번, 위 하부에서 한 번, 소장에서 또 한 번’이라는 메시지를 내세워 필요한 부위에 정확하게 작용하는 ‘똑똑한 소화제’로 사랑받고 있다.
다제스캡슐은 펩신과 파파인을 고단위로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단백질 소화 작용을 발휘한다.
셀룰라아제로 음식물의 섬유소를 분해하고 판크레아틴과 판크레리파제로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소화 촉진 효과를 더해 총체적인 소화·흡수 작용을 돕는다. 이에 다양한 식단을 접하고 고지방 고단백 식단을 즐기는 현대인의 식습관에 최적화된 소화 효과를 제공한다.
다제스캡슐의 풍부한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함량 역시 주목할 만하다. 다량 함유된 UDCA가 지방의 가수분해 및 지방산 분해 촉진 작용을 이끌어 세포 내의 지방 침착을 억제한다. 또 췌장의 내·외 분비도 촉진해 췌장효소 단백질의 양을 증가시킨다. 이로써 담낭 절제 수술 환자나 췌장성 소화 기능 부전 환자의 소화불량 해소에 도움을 준다.
한편 한림제약은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무균 점안제 완제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대해 현행 우수의약품 제조 및 관리 기준(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cGMP)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