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음식에서 마늘은 많을수록 더 맛있는 ‘다다익미(多多益味)’로 통한다. 사실 한국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마늘은 음식의 풍미를 돋우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식재료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릭치킨’ 3종을 출시했다. 마늘로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종이다. 갈리시오소(Garlicioso)는 마늘을 뜻하는 ‘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의 합성어다.
‘바삭갈릭’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에 풍미를 끌어올린 마늘의 조화가 특징이다. 황금올리브유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에 갈릭 파우더를 뿌려 느끼하지 않다. 부드러운 육질과 알싸한 풍미가 일품이다.
‘단짠갈릭’은 ‘단짠’의 감칠맛을 자랑하는 BBQ 특제 허니소이 소스와 풍미를 담당하는 마늘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알싸한 마늘향이 허니소이 소스의 풍부한 감칠맛에 스며들어 ‘단짠’의 극치를 느낄 수 있다. BBQ 수제 맥주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착착갈릭’은 감칠맛 나는 허니소이 소스를 바른 후 고소하고 더 풍성한 맛을 내기 위해 버터도 첨가했다. 또한 바삭한 갈릭 후레이크까지 뿌려 식감을 차별화했다.
BBQ는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전 채널에서 신메뉴 주문 시 BBQ의 ‘레몬보이’ 500mL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갈릭 시리즈 재주문 시 자사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할인 쿠폰까지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