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을 둘러보면 당뇨병 환자를 쉽게 볼 수 있다. 당뇨병은 국내 30대 이상의 7명 중 1명이 앓을 정도로 매우 흔한 질병이다. 과거에는 중장년층에게 주로 나타났다면, 이제는 나이를 가리지 않고 발생한다.
당뇨병은 질병 그 자체보다 합병증이 두렵다. 뇌혈관과 관상동맥에 질환이 발생해 생명에 큰 위협을 초래하거나, 말초혈관 이상으로 인해 손끝·발끝이 괴사하는 합병증이 대표적이다. 당뇨병은 아무리 철저하게 관리해도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된다. 발병 연령이 어릴수록 그 시기는 더 앞당겨진다. 물론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이를 예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동진제약의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사진>가 있다.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바나바 잎 추출물이 주원료로 사용됐다. 부원료로 혈당 관리를 돕는 여주·야콘과 뽕나무 뿌리 등이 혼합됐다.
특히 바나바잎 추출물에는 코로솔산 성분이 있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코로솔산은 인슐린과 유사한 작용을 해 혈당을 세포 내로 신속하게 흡수·분해시켜 줄여준다. 공복혈당 장애를 가진 이가 바나바잎 추출물을 섭취했을 때 중성지방은 감소하고,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1일 2회, 1회 1포(70ml) 섭취하면 된다.
무엇보다 당뇨 환자에게 가장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건 식습관 개선이다. 탄수화물 양을 줄여 혈당을 관리하는 것. 자연내림 관계자는 “이와 함께 당뇨병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인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를 섭취한다면 당뇨병 개선 효과는 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해당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www.hodangwon.com) 또는 전화(1833-2291)를 통해 구매와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