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발사업체 ㈜라온홀딩스가 부산국제영화제(BIFF) 거리에 생활형숙박시설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를 공급한다.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6가 85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는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다. 이 중 생활형숙박시설은 지상 4층~지상 20층 총 368실이다. 전용면적 25~45㎡으로 단층과 복층 타입으로 나뉜다.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근린생활시설과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단지는 부산 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에 있다. 부산역 국제여객터미널, 송도트램선(예정) 등 주변에 다양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부산 각지와 인접 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부산국제영화제 거리를 찾는 사람들은 물론, 폭넓게는 부산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의 수요와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베이먼트 테라스 스위트’ 분양 관계자는 “전 타입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시티뷰와 오션뷰 조망이 가능하다”면서 “관광객 수요를 고려한 여러가지 커뮤니티 시설에도 신경썼기 때문에 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생활형숙박시설”이라고 설명했다.
단지는 하이엔드(최고급) 시설로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를 상징하는 거리에 들어서는 만큼 외관 디자인은 미국 할리우드 돌비극장의 건축양식을 차용했다. 객실 내부는 할리우드의 스타들이 머물렀을 법한 느낌이 들도록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질 계획이다.
각 세대 내부는 2.67m의 높은 천장으로 개방감을 더했다. 전 타입에 LG스타일러,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광파오븐, 전기쿡탑, 에어컨, 비데 등 이용객의 선호도가 높은 필수 가전들을 제공한다. 입주시 인테리어 시공이나 가전가구 구매에 대한 부담을 한결 덜 수 있다. 이외에도 고품격 마감재를 사용해 다른 생활형숙박시설과는 차별화되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풍부하다. 지하 1층에는 요가와 운동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선다. 보드게임과 당구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클럽, 프라이빗 스크린 골프룸으로 구성된 골프클럽 등이 마련된다. 지상 3층에는 컨시어지 라운지를 비롯해 공동ㆍ개인 사무공간이 들어선다. 지상 4층에는 쿠킹 스튜디오, 와인 라이브러리, 다이닝룸 등이 생긴다. 루프탑에는 이벤트 가든과 영화감상이 가능한 ‘시어터 온 더 베이’가 만들어지며, 파티를 위한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