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질환을 앓는 이들에게 겨울은 괴로운 계절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관절 내 압력이 증가해 유연성은 떨어지고 관절 통증은 심해지기 때문이다. 퇴행성관절염 초기에는 무리하게 활동할 때만 통증이 느껴져 단순한 근육통으로 여길 수 있다. 하지만 이를 방치하면 연골이 완전히 닳아 없어지며 걷기조차 어려워진다.

Getty Images Bank

관절·연골을 관리하는데 N-아세틸글루코사민(NAG)이라는 성분이 효과적이다. 홍게 껍질에서 추출한 NAG는 연골 성분을 만들고, 연골세포를 자극해 관절 퇴행까지 늦춘다. 관절 윤활액을 늘려 뼈 사이 마찰을 줄이고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돕는다. 인체적용시험에서 퇴행성관절염 환자가 NAG를 6주간 섭취한 결과 대조군보다 퇴행성관절염 심각도지수가 약 40% 감소했으며 보행과 계단 오르는 능력은 좋아졌다.

관절과 더불어 나이 들수록 뼈와 치아 관리도 필수요소이다. 뼈 건강을 위해 칼슘 섭취가 중요하지만, 속이 불편해 꺼리는 이들이 의외로 많다. 이럴 땐 식물성 해조칼슘이 도움이 된다. 해조칼슘은 위산 중화 효과가 뛰어나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시금치의 10배, 멸치의 2배 이상 흡수율을 자랑한다.

한미약품 제공

◇관절엔덴티: 국내 최초로 관절·연골 뼈·치아 건강을 한 번에 관리

한미약품 자회사 한미헬스케어에서 국내 최초로 관절과 연골·뼈·치아 건강을 동시에 관리하는 ‘관절엔덴티’를 출시했다. 관절·연골 건강을 지켜주는 NAG와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필요한 해조칼슘도 함유했다. 한미헬스케어는 출시를 기념해 300세트 한정으로 2개월분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문의 080-808-1919, hanmi365.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