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과 함께 ‘탄소중립 및 그린에너지’라는 패러다임 변환에 발맞추어 ‘그린 플랫폼’ 개념으로 전환하고 있다. /SK에너지 제공

SK에너지는 1962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 출범한 ‘대한민국 No.1′ 정유사이다. 하루 84만 배럴의 원유 정제 능력을 보유한 울산콤플렉스(Complex)에서 생산된 다양한 석유 제품을 국내외에 수출하고 있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충전소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석유 제품을 공급하고, SK머핀(Muffin) 멤버십 서비스(舊 엔크린보너스카드), 주유·충전할인 제휴 신용카드 등을 통해 SK주유소·충전소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서의 마켓 리더십(Market Leadership)도 더욱 굳건히 하고 있다. SK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과 함께 ‘탄소중립 및 그린에너지’라는 글로벌 패러다임 변환에 발맞추어 ‘그린 플랫폼’ 개념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를 위해 친환경 전기·수소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과 ‘친환경차 대상 구독 모델’ 도입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만족감까지 느낄 수 있도록 ▲머핀 멤버십 서비스 ▲3000/5000포인트 특권 등의 이벤트와 ▲제휴 할인 카드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월 26일부터 기존 엔크린 멤버십(엔크린보너스카드)을 ‘Muffin 멤버십’으로 변경했다.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인 ‘머핀 애플리케이션’은 SK에너지가 운영하는 종합 차량 관리 서비스로 앱을 통해 SK주유소 이용 예약부터 비용 결제까지 논스톱으로 가능하고, 출장 세차·손 세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SK에너지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신용·체크카드를 발급해 다양한 주유 할인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K에너지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나가며, 더욱더 나은 편의 제공으로 브랜드 경쟁력까지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