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9월에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용산리 360-13 일원에서 ‘포항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포항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 75~101㎡, 총 11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 4Bay(베이), 4룸 구조로 넓은 주방 및 더블팬트리 등을 적용해 설계됐다.
‘포항 아이파크’는 29만여㎡ 규모로 개발되는 포항 ‘용산지구’ 최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용산지구는 주변 원동지구, 문덕지구와 함께 약 1만4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을 형성한다. 이 일대가 포항 남부를 대표하는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포항 남구 생활권의 메가박스,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원동지구와 문덕지구에 조성이 예정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을 전망이다. 원동지구에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실내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등이 계획된 생활SOC ‘다원복합센터’가 2023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포항 아이파크’는 교통여건이 탁월하다. 단지에서 가까운 남포항IC를 이용하면 울산이나 부산 등과 이어진 동해고속도로는 물론 포항 전역에 걸쳐진 영일만대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포스코ㆍ현대제철 등 철강산업단지4단지,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와의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포항 아이파크’는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되는 장점도 있다. 용산지구에 계획된 초ㆍ중ㆍ고등학교 예정 부지를 모두 걸어서 다닐 수 있다. 단지 내 도서관과 북카페 등 교육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냉천수변공원과 오천체육문화타운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도 갖춰졌다.
분양 관계자는 “‘포항 아이파크’는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등 인근 대규모 핵심 산업단지들과 가까운 것은 물론, 인접 원도심 지구와의 개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곳에 들어서는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죽도동 618-11 일원에 마련 중이다.
문의 (054)275-9939